여백
> COMPANY > 이슈&토픽
현대건설이 시공하는‘운정 힐스테이트’3호선 연장등 시세차익 기대감

-LG디스플레이 OLED TV 공장건설 연내 착공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파주 운정 힐스테이트’가 총 2998세대 59㎡~84㎡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된다. 올해도 선호도 높은 중소형평형대가 인기를 끌 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군 브랜드 힐스테이트, 2998세대 대단지, 단지내 초중고 인접(자율형 공립고인 운정고등학교도 단지 위치), 지하철 호재 등으로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전세금 고공행진과 정부의 저금리 기조로 끝없이 오르는 전세금을 감당하지 못한 세입자들이 저금리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아파트 장만에 나서고 있다. 학기 초 이사철 수요와 거래가 늘면서 일부 지역은 자연스레 가격도 상승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조심스레 전망하고 있다.

전세대란과 2년마다 한번 옮겨 다닐 때 마다 동일한 주택을 매입할 때 소요되는 세금 등 부대비용보다 더 많은 이사비용과 시간낭비, 자녀교육의 불안정성 등 지칠대로 지친 전세수요자들이 매매시장에 진입하는 수요가 적지 않다.

지하철 3호선과 GTX 파주운정 연장 발표 임박
제3차 국가철도 및 구축계획에 지하철 3호선과 GTX 파주운정 연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듯 파주시에 교통호재가 잇따르면서 아파트 매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파주 운정신도시 지역이 서울 서남, 북부권 출퇴근 직장인의 주거지로 급부상했다.

국민은행의 자료에 따르면 최근 30년간 아파트값가격은 연평균 5.87%상승했으며, 아파트 가격이 하락한 해는 6년에 그쳤다. 부동산은 상승등락을 반복해왔지만 장기적으로는 상승했다는 점에 주목해야한다. 지나친 낙관론도 문제이지만 지나친 비관론은 내집없는 설움만 안겨줄 수고 있다.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규모인 OLED 공장 신설에 총 1조8400억원을 투자하고 올해 착공하며, OLED TV 준공시점인 2018년도 아파트 수요 부족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서울, 경기, 일산신도시, 마곡지구, 상암동 등 수도권의 눈여겨볼만한 분양 아파트로는 강서힐스테이트아파트와 김포고촌 한양수자인, 건영아모리움리버파크, 김포풍무 2차 푸르지오, 풍무자이, 계양동부센트레빌, 운정 대우 센트럴푸르지오 파주한양수자인, 파주운정롯데캐슬, 탄현 두산위브더제니스, 요진와이시티, 일산위시티블루밍, 일산식사자이, 김포한강신도시 한신휴플러스 등이 있다.

운정힐스테이트 아파트 로얄층문의 분양가격등 자세한 사항은 모델하우스로 문의하면 알수있다. 문의 1800-9306

박상민 기자  |  benhur@econovill.com  |  승인 2016.01.30  14:00:53
박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