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사망 원인 1위가 암이다.

암 치료의 가장 큰 문제는 치료비 부담이다. 의술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어떤 암이든지 조기에 발견하기만 하면 90%이상 치료가 가능한 시대다. 인류가 암을 극복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노인성 중대질병은 암 말고도 질기고 무서운 뇌졸중, 단시간 안에 생명을 위협하는 급성심근경색증까지 한국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 질병들의 위험은 고령으로 올라갈수록 더 많이 발병하고 위험성은 더 높다.

또한 암,치매 등과 같은 노인성 중대질병(CI)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장기간에 걸쳐 간병과 비싼 치료비의 부담으로 환자와 가족을 모두 병들게 한다.

특히 치매환자의 간병과 장기치료를 위한 경제적 안전장치가 마련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가족 전체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암환자 10명중 4명만이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보장이 준비되지 않은 노인성 질병에 대한 경제적 대안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

롯데 손해보험의 힐링케어보험은 3대 중대질병은 물론 일반 질병까지 한번 가입으로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보험이다.

일반적으로 고혈압이 있으면 보험 가입 시 보장항목에 질병사망과 일반 암진단비 담보를 가입할 수 없다.

하지만 롯데손보 힐링케어건강보험의 고혈압 플랜에서는 고혈압 맞춤설계에 의해 가입이 가능하고 질병사망은 물론 일반 암까지 보장하고 심지어 두 번째 암에 걸려도 보장이 가능하다. 소멸형과 환급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 상 품 개 요 >

가입나이 : 0세~70세

보험기간 : 80세, 100세 만기

납입기간 : 3년,5년,10년,20년,30년납,전기납(납입기간의 종료일은 보험기간의 종료일을 초과할 수 없다)

납입주기 : 월납,3개월납,6개월납,연납

적용이율 :

                  - 보장부분 적용이율 : 연 복리 2.75%

                  - 적립부분 적립이율 : 이 보험의 최저보장 공시이율 (현재 연복리 2.90%)

< 보장보험료 납입면제 >

1. 상해 80%이상 후유장해 또는 질병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에는 이후 유효한 계약(갱신형 특별약관 제외)에 대하여 차회 이후의 해당 계약의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한다.

2. 1번 항목의 보험료의 납입 면제가 된 경우에는 차회 이후의 보통약관 적립보험료 납입은 중지한다.

3. 암진단비 특별약관 또는 암진단비 특별약관(갱신형)의 보험금을 보험수익자에게 지급하는 경우(단, 피보험자가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또는 경계성종양으로 진단확정되어 보험금을 지급하는 경우 제외)에는 차회 이후의 두 번째 암진단비 특별약관(갱신형) 보험료 납입을 두 번째 암진단비 특별약관(갱신형)의 갱신종료 나이까지 면제한다.(두번째암진단비 특별약관(갱신형)의 효력이 상실된 경우는 제외)

<갱신형 특별약관(갱신형 실손의료비Ⅱ 특별약관 제외) 보험료에 관한 사항>

- 갱신형 특별약관의 보험기간은 3년만기로, 최초가입 후 3년마다 갱신을 통해 만기 시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갱신 시 적용하는 보험료는 갱신시점에 회사가 재 산출한 보험료를 적용한다.

- 갱신 시 보험료는 연령증가, 적용요율 변동(의료비 상승, 위험률 변동 등)에 따라 최초계약 당시보다 인상될 수 있다.

- 이 상품은 피보험자의 직업, 직무, 기타사항으로 인해 보험 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인수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건강진단 결과를 요구할 수도 있다.

▲ 노인진료비 및 구성현황(자료=건강보험심사평가원,2013년)

< 힐링케어건강보험의 특징 >

1.라이프싸이클에 맞춘 보장자산 설계(해당특약 가입시)

사망 또는 질병으로 인한 위험 및 80%이상 후유장해,50%이상 후유장해 뿐 아니라 3대 성인병(암,뇌졸중,금성심근경색증)진단 위험에 대비한 최적의 보장자산 설계가 가능하다.

2.장기간병(long-term-care)보장 강화(해당특약 가입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는 경우 판정 등급에 따라 일시금으로 지급되는 장기요양자금 뿐 아니라 매월 5년간 보험금을 분할하여 지급한다. 최초 등급 판정 후 상태가 악화되어 등급이 상향 조정이 되어도 차액부분의 보험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3.한번 가입으로 상해,질병 뿐만 아니라 비용 보장까지 평생(100세)보장(해당 특약 가입시)

상해+질병+CI+운전자 비용손해+일상생활 배상책임 등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리스크를 고액보험금(일시금,분할지급)입원일당,수술비,의료실비 등 다양한 형태로 100세까지 꼼꼼하게 보장한다.

4.내게 맞는 납입기간 설계

3년,5년,10년,20년,30년 납기 중 연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기간을 설정하여 계약자의 경제적 형편 및 장래계획에 따라 고객 맞춤형상품을 설계한다.

< 예금자보호,대상 여부 : 보호대상임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