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한파와 경기 침체에 예비창업자들은 2-3억원 정도의 투자자금이 많이 드는 중, 대형 자본의 브랜드 창업보다는 비교적 작은 공간에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는 소자본창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소자본 커피프랜차이즈 창업은 카페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업종 중 하나다. 커피가 대중화되면서 꾸준한 수요와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커피숍 예비창업주가 많은 만큼 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쟁력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에 중,소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 중 향긋한 커피 맛으로 커피애호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하겐커피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주목받는 소자본 카페창업 하겐커피는 경쟁이 치열한 커피 창업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여러 가지 성공요인을 갖추었다.

‘하겐커피'는 고품격 핸드메이드인 크루아상 샌드위치와 다양한 종류의 수제 컵쿠키를 선보이면서 커피번, 베이글, 스틱치즈(블루베리, 플레인, 쵸코, 고구마 등)와 더불어 품격 있는 쵸코렛(체리, 크런치, 민트, 파르페등)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의 디저트 등을 전면에 내세워 기존 소규모 커피전문점창업과는 다른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추가적인 하겐커피의 성공 경쟁력은 인테리어 비용부터 가격 거품을 없에고, 향긋한 아라비카 원두를 블렌딩하여, 하겐커피의 맛을 대중적이며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맛과 분위기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다.

소자본커피프랜차이즈 하겐커피는 26m²기준 3,910만원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으며, 신규 창업자에 한해 5-8%하는 로열티와 보증금(1,000만원)을 면제 해주어 상생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저렴한 창업비용외에도 지난 8년간 쌓아온 상권분석을 토대로 임대료가 비싼 A급 메인상권 보다는 입점가격이 저렴하고 고객을 충분히 유치 할 수 있는 B, C급 등의 낮은 골목상권에도 입점을 권장하고 있다.

홍승욱 하겐커피 대표는 “요즘 유행하는 저가형 커피브랜드를 무턱대고 따라하기 보다는 순 마진과 투자비용 등을 꼼꼼히 따져, 당장 손님이 몰리는데 현혹되기보다는, 긴 안목에서 나에게 가장 안정적이고 잘맞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성공적인 커피전문점 창업에 도달하는 방법은 높은 창업비 절감, 상권분석을 통한 수익 창출,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결속력을 성공요인 3박자로 전했다.

한편 하겐커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온라인 검색창에 하겐커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