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센트럴마크 분양홍보관 현장)

코람코자산신탁은 22일 ‘사천 피닉스 센트럴마크’의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센트럴마크 분양홍보관에는 소문을 듣고 찾아온 방문객들의 인파가 몰리면서 지난 주말 내내 문전성시를 이루며 그 동안 새 아파트를 애타게 기다려온 사천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사천시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탁월한 입지를 자랑하는 피닉스 센트럴마크의 분양 소식에 이처럼 수요자들이 뜨거운 열기를 보이면서 그 동안 잠잠했던 사천지역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다시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감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천시 동금동 83-8번지 일원에 건립중인 ‘사천 피닉스 센트럴마크는’ 27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28일에는 1순위청약, 29일에는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5일이며 계약일은 2월 15일부터 17일까지다.

코람코자산신탁이 책임 시행하는 피닉스 센트럴마크의 규모는 지하4층~지상20층이며 전용면적 56m2 64세대, 75m2 38세대, 84m2 38세대 등 총 140세대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10실이 들어선다.

사천시의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한 이 곳은 교통, 학군, 생활의 3박자를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사통발달을 자랑하는 교통환경은 중앙로, 남일로 등 도심 중앙대로가 교차하기 때문에 사천 시내, 외로 막힘 없는 이동이 가능하며 사천IC를 통해 남해 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훌륭한 통학환경을 갖춰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피닉스센트럴마크는 인근에 문선초, 삼천포초, 삼천포여고를 두고 있어 삼천포 교육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통창공원, 선구공원, 노산공원 등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편리하다. 서울병원, 문화예술회관, 우체국, 소방서, 경찰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관공서가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5일장, 탑마트 등의 쇼핑환경도 갖춰져 있다. 아울러 사천앞바다의 바다조망과 삼천포 수산시장의 해양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분양 시 가장 인기가 많은 56~84㎡ 면적으로 구성되는 피닉스 센트럴마크는 공간 활용성을 높인 평면설계와 사용자를 고려한 친환경 시스템이 접목된 프리미엄 아파트다. 채광량과 쾌적함이 우수한 4bay(일부 세대) 혁신평면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함은 물론 곳곳에 특화된 다양한 수납공간과 실별온도조절 및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더했다. 일부 세대에서는 바다풍경이 가득 들어오는 오션뷰를 볼 수 있어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한편, 사천시 일대는 최근 항공산업의 대규모 국책사업과 함께 삼천포 앞바다를 품은 해양관광도시로서의 개발호재가 예정되어있다.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추진 중인 항공정비사업 국가산업단지가 유치되면 20조원의 경제유발효과와 5만8천 여명의 고용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삼천포화력발전소 인근에 추가로 증설되는 고성하이화력발전소 역시 대규모 건설공사로 인한 인구유입과 고용 증가로 향후 사천지역의 경제 활성화가 예상된다.

사천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사천 피닉스 센트럴마크’의 분양홍보관은 사천시 동금동 333-7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55-834-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