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방문할 수 있는 특정 매장을 갖추고 운영을 해야 하는 창업아이템은 대체적으로 어떻게 매장을 알리느냐에 따라 해당 매장의 매출이 달라지기 마련이다. 최근 안정적인 운영과 폭발적인 매출로 주목 받고 있는 아이비스PC방은 매월 진행되는 차별화된 홍보전략을 내세워 가맹 활성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오는 1월29일, 아이비스PC방 의정부동점에서는 유명 프로게임단 MVP팀과의 리그오브레전드 이벤트 매치가 벌어질 예정이다. 참가비가 없이 진행되는 이번 아이비스PC방 의정부동점 ‘프로게임단 초청이벤트’는 아이비스PC방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5명의 팀을 이뤄 특정 제한시간을 버티는 방식으로 입상자에게는 장패드, 무선마우스, 기계식키보드,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비스PC방은 이러한 전국 매장이벤트 마케팅을 통해 자사 가맹점의 이익을 도모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 프로게임단과의 스폰서쉽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아이비스PC방 브랜드 파워에 강력한 이점이 되는 것과 동시에 이벤트를 통한 의정부동점의 자연스러운 모객과 매장 홍보로 인한 매출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이비스PC방 의정부동점 관계자는 “벌써부터 많은 고객들이 리그오브레전드 이벤트 매치에 대한 많은 문의를 주시고 있다. 본사의 가맹지원 덕분에 기존보다 1.5배 이상의 고객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으며 이벤트 소식 이후 5명, 10명 단위의 단체손님들이 눈에 띄게 많아져 매출의 변화를 몸소 체험하고 있다. 이러한 본사의 이벤트 지원덕분에 손익분기점의 역전 예상일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매장운영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피시방창업 이후, 본사의 역량에 따라 가맹점의 매출과 존폐유무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창업 이후 ‘모르쇠’를 일관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점주들이 속출하는 가운데 가맹점과 상생하는 PC방 프랜차이즈 본사를 찾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아이비스PC방의 운영이념과 가맹지원 여부를 주목할 만 하다.

한편, 프로게임 초청 이벤트 매치와 동시에 스타마케팅을 통한 매장홍보를 지원하고 있는 아이비스PC방은 1월 창업프로모션으로 제공되는 베이커리 초도물품 지원과 루시카토 캔디 매장설치 지원을 통해 수익다각화를 꾀하여 매출증대 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아이비스PC방의 창업정보는 홈페이지(http://www.ibiss.co.kr) 또는 대표번호(1544-878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