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초저금리로 갈 곳을 잃고 헤매던 투자자들이 수익형부동산으로 눈을 돌린 지 오래다.

부동산 관계자는 “기준금리가 1.5%이다 보니 비교적 수익성이 높은 부동산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같다”며 “당분간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수요는 계속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수익형부동산은 비교적 투자비용이 높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히 알아보고 투자할 필요가 있다.

특히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낮은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오피스텔은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오피스텔은 주거용 성격이 강해 향후 노후화에 따른 비용과 임대매매가 하락 등의 위험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한편, 상가투자의 경우는 전용률을 가장 우선적으로 따져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전용률이란 상가의 계단과 복도와 같은 공유면적을 제외한 실사용 면적을 뜻하는 것으로 수익률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상가가 접근성이 뛰어난지를 알아봐야 한다. 기본적인 것일 수도 있지만 상가 앞 횡단보도 여부와 같은 작은 정보도 유동인구 유입 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에 우수한 전용률과 접근성을 가진 마곡 ‘동익 드 미라벨’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무엇보다 마곡역이 도보로 5분 내로 위치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상당수의 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615대)을 갖추고 있으며 상가 내에 테라스를 조성하고 있어 유동인구의 접근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주변에 마곡지구 특별계획구역에 마이스(MICE) 조성사업이 이루어질 계획으로 조 단위의 경제효과와 더욱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마곡지구에서 동익드미라벨 외에도 분양중인 주요 수익형 부동산으로 마곡더랜드파크, 마곡 2차오드카운티,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 퀸즈파크9, 퀸즈파크10, 등이 있다.

마곡 동익드미라벨은 계약금 10%, 중도금 10%, 잔금 80%로 2017년 01월 준공 예정이다. 분양문의: 02-2663-3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