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 어떻게 보내셨나요? 15년만의 극한의 한파로 다들 움츠리시지 않으셨나요?
이럴때 일수록 힘들겠지만 한파를 물리치고 운동을 하신다면 추위와의 전쟁도 살과의 전쟁도 이기실수 있을 껍니다

<12주차>

이번 12주차는 하체운동으로 뮤직복싱(원투 원투 어퍼컷 어퍼컷 양손 훅 위빙 위빙)+타바타(푸쉬업 쓰러스터)+근력운동1(점프 런지)+근력운동2.(점프스쿼트)+복근운동(슈퍼맨)이 순서로 진행 합니다.

이번주 뮤직복싱은 공격 위주의 동작입니다.원투 원투 두번 공격 한후  상대방의 턱을 보며 왼손 어퍼컷 오른손 어퍼컷을 친후 왼손훅 오른손 훅을 친후 상대방 공격을 피하는 동작인 위빙 위빙을 합니다.

 
▲ 사진= 박재성 기자

뮤직복싱 기본자세

①양쪽 발을 양쪽 어깨 넓이 만큼 11자로 벌린다

②오른쪽 발을 그대로 뒤로 뺀다

③왼쪽손은 광대쪽 부분까지 올리고 오른손은 턱주변까지 올린다.

이제 본격적으로 원투 스트레이트를 배워보려 한다.

원투 스트레이트

① 위와같이 왼손을 몸에 힘을 뺀 상태에서 툭 내민다 이게 기본 잽이다.

② 왼손은 다시 광대있는 부분으로 거둬 드리며 가드를 하고 오른손을 쭉 내민다. 이때 주의사항은 허리가 동반되서 오른손 스트레이트를 치는게 중요하기때문에 오른발이 위 사진과 같이 돌아간다는 것이다.

이동작을 세번 연속 상대방의 턱을 보며 공격합니다.

양손 어퍼컷

① 오른손은 가드를 한 상태로 왼손은 상대방의 턱을 노리고 치는 것이다. 이때 중요한 점은 위와 같이 허리를 이용해서 짧고 강하게 상대방의 아래 턱으로 노리고 치는 것입니다.

② 오른손 어퍼컷도 왼쪽 어퍼컷과 마찬가지로 왼쪽을 가드하고 오른손으로 상대방의 아래턱을 짧고 강하게 치는 것이다.

양손 훅

① 오른손은 가드를 한 상태로 왼손은 상대방의 턱을 노리고 치는 것이다. 이때 중요한 점은 위와 같이 팔이 수직으로 올린 상태에서 갈고리 모양으로 상대방의 턱을 허리를 이용해 짧고 강하게 쳐야 한다.

②오른손 훅도 왼쪽 훅과 마찬가지로 왼쪽을 가드하고 오른손으로 상대방의 턱을 짧고 강하게 치는 것이다.

위빙
① 상대의 훅 공격이 날아오면 무릎을 가볍게 굽히며 상체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숙여 공격을 머리 위로 흘려보낸다.

※TIP 위빙을 할 때는 무게 중심이 오른쪽 다리에서 왼쪽 다리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많은 연습을 해야 한다.

② 상대의 훅 공격이 날아올 때 상황에 따라 상체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숙여 공격을 피할 수도 있다. 이때는 무게 중심이 왼쪽 다리에서 오른쪽 다리로 이동해야 한다.

 

이번주는 하체운동이니 살 빠지는데 기본인 하체의 튼튼함을 위해서 열심히 해보세요~

장소 : 성신여대 맥코이 복싱클럽

모델 : 이인강 코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