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아이센스 PC방 가맹점. 이 곳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학생 고객부터 여성 고객, 커플 고객 등 여러 유형의 고객들이 방문하면서 최적화된 여가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이센스 PC방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각광을 받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PC방프랜차이즈 '아이센스 PC방'의 한 관계자는 "아이센스 PC방이 남녀노소 고객 누구에게나 인기를 얻게 된 요인으로는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꼽을 수 있다."라며 "아이센스 F&C 인테리어 디자인연구소는 오랜 경력을 갖춘 연구원들이 상주하여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및 좌석 배치 등을 통해 기존 PC방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치 까페에 온 것과도 같은 아늑한 분위기는 아이센스 PC방의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다양한 먹거리 종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아늑한 공간, 세련된 컴퓨터 책상, 밝은 인테리어 등은 학생 고객뿐 아니라 여성 고객, 커플 고객 유입의 원동력으로 꼽힌다.

아이센스 PC방은 자유분방한 뉴욕 분위기 스타일의 '스타일뉴욕', 엔틱&빈티지 스타일의 '브라운하우스2', 중세시대 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칼리토', 19세기 공장의 빈티지한 모습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현한 '모던팩토리' 등의 인테리어 디자인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 누구나 선호하는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임으로써 쾌적한 PC방 내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아이센스 PC방이 직접 개발한 컴퓨터 책상 시리즈 '블루오션 6 패키지' 또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요소로 꼽힌다. 항상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PC 주변 환경, 간식 등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된 넓은 공간 등은 남성 고객뿐 아니라 여성 고객에게도 크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 포인트다.

카페형 흡연 부스를 도입하여 쾌적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타사 PC방의 경우 협소한 흡연 공간, 잦은 흡연실 방문으로 인해 발생되는 흡연 부스 옆좌석 고객의 소음 공해 등 많은 문제점을 노출했다.

그러나 아이센스 PC방의 까페형 흡연 부스는 15명까지 수용 가능한 넓은 공간, 자동센서 부착, 흡연 부스 옆자리에서도 소음 없이 게임이 가능한 도어체크가 설치되어 있어 흡연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센스 PC방 관계자는 "아이센스 PC방의 차별화된 인테리어 및 내부 설계 등은 고객층을 실질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요인"이라며 "고객이 먼저 찾아오게끔 만드는 PC방은 당연히 고수익이 보장되는 만큼 아이센스 PC방만의 노하우를 전수 받으려는 예비 창업주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센스 PC방은 예비 창업주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블루오션6 시리즈 할인 제공, 자동센서가 부착된 까페형 흡연 부스 무상 시공,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할인 혜택 등의 총 4,000만원 이상의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된다. 아이센스 PC방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isenspc.co.kr)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