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Reading》을 만든 길벗스쿨은 MP3 파일, 단어·독해 테스트와 교재 정답 및 해설 파일을 홈페이지(school.gilbut.co.kr)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MP3 파일과 단어·독해 테스트에는 《미국교과서 Reading》에 실린 단어와 문장이 담겨 있으며, 테스트 파일 분량은 각 20쪽씩이다. 교재 정답지 파일에는 영어에 서툰 학부모를 위해 책을 활용하는 방법과 책에 실린 지문 전체를 우리말로 해석해 놓았다.

《미국교과서 Reading》은 현지에서 가장 많이 쓰는 3대 미국교과서를 중심으로 최근에 바뀐 개정판 미국교과서의 핵심 지식을 담았다. 또한 미국교과서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해 주제별로 '픽션'과 '논픽션' 리딩이 가능하다. 기본 어휘와 주요 문장을 반복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했고, 지문의 이해를 돕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실었다. 꼼꼼하게 복습할 수 있도록 워크북도 추가했다.

또한 책에 실린 QR코드는 온라인으로 바로 연결돼 음성 자료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미국 교과서로 공부하면 영어로 교과 지식을 쌓을 수 있고, 가장 정제된 영어 문장으로 공부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영어 공부 방식이다. 또한 조기 유학, 국제중, 특목고를 준비하는 아이는 물론이고, 세계무대에서 뛰어 놀 수 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 미국교과서 공부는 필수가 됐다.

학습자료는 길벗스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독자광장→학습Tip/독후활동 게시판에 들어가 '미국교과서 READING 무료 학습자료' 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본문 PDF 파일은 교사 인증 후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