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발 금리인상 속에서도 저금리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보이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올해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따라서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각종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에 시중자금이 대거 몰리는 분위기다.

이 중에서 가장 유망한 지역으로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와 더불어 광교신도시 법조타운이 주목을 받고 있다

광교스마트 법조프라자는 2016년 1월 30일 개통을 앞두고 있는 신분당선 상현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강남에서 출발하는 신분당선 연장개통으로 강남역을 지나 판교역, 정자역, 상현역, 광교역으로 이어지는 황금노선의 프리미엄을 누리 수 있다. 상현역에서 서울 강남역까지 신분당선으로 30분내 이동 가능하며, 신분당선 연장선 요금도 2250원으로 확정되었다.

이러한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부동산 투자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있어 광교법조타운 상권은 절호의 투자기회가 될 수 있다. 법무사 사무실, 변호사 사무실 뿐 아니라 음식점, 편의점, 인쇄소 등 다양한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전국 각지에 존재하는 법원상권의 경우 기타 상권에 비해 프리미엄이 매우 높은 편이다.

광교신도시내 광교법조타운은 수원지방법원 및 검찰청 경기고등법원, 경기고등검찰청을 모두 한곳에 모아 최상의 원스톱 법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장소로 일일 유동인구 약 2만여명이 움직이는 광교내 최고의 지역이 될 전망이다.

이미 수원지방법원 및 고등법원이 착공에 들어갔으며, 올 초에는 수원지방검찰청 및 고검이 착공예정에 있어, 광교 법조타운내 법무업무를 지원하는 변호사, 법무사 사무실 등 오피스가 절대 부족할 전망이며, 최근 분양한 원희캐슬, 우연법조프라자, 오름법조프라자도 순식간에 오피스가 마감되는 등 법조타운만의 인기를 반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검찰청 바로 앞에 공급되는 광교스마트 법조프라자의 경우 대지면적 960여평에 연면적 6700여평, 지하1층 지하8층 규모로 법원. 검찰청 바로 앞에 위치하여, 최적의 입지에서 법무 업무를 지원하는 오피스로 인기를 끌 전망이며, 천안법조타운 등 다른 법조상가에 비해 주차타워만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상부층까지 차량진입이 바로 가능한 DRIVE-IN SYSTEM이 적용되어 변호사, 법무사, 공증사무실 등 입점자에게 최적의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타 법조상가와 차별화된 특징이다.

이번에 이전하게 될 수원지방법원(고법)과 수원지방검찰청(고검)이 개원. 개청하게 될 경우 상주인구만 10,000여명, 일 유동인구만 3만여명에 달할것으로 내다봐, 변하지 않는 100년 상권으로 안정적인 수익형 부동산의 특수상권을 이끌어 갈 전망이어서 폭발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사한 수익형 부동산인 광교신도시 내 광교리치안, 광교레이크타워, 동탄2신도시 로얄클래스의 경우도 인기를 끌고 있어, 광교신도시는 부동산 투자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있어 기회의 땅이라 불리고 있다.

광교법조타운 광교 스마트 법조프라자는 이러한 광교신도시 내 투자 호재를 그대로 누리고 있으면서, 법원 상권의 특혜인 풍부한 수요층 확보로 인하여 상가 및 오피스 투자에 대한 열기가 식지 않을 전망이다.

광교 스마트 법조프라자는 1층에 법무사, 변호사 사무실 뿐 아니라 편의점, 제과점, 커피숍, 은행 등의 근린 시설, 2층에는 로펌의 변호사 사무실 및 전문식당가등의 들어설수 있으며, 또한 3층부터 6층까지 법조관련 변호사 법무사등 오피스 업무시설이 들어서기 최적화된 조건을 갖추고 있다.

광교 스마트 법조프라자 청약자에게는 다른 상가에 없는 주차지분이 포함되어 있어, 임대수입외 특별 주차수입까지 더블 임대수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 메리트가 매우 크다는게 인근 부동산 관계자의 귀뜸이다.

100년 상권 광교법조타운 스마트 법조프라자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1688-1284로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