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운세
주간 띠별 운세(1월 18일 ~ 1월 24일)

1. 쥐띠

이해득실과 유불리를 잘 따져야 하는 시기입니다. 명분도 없고 실리도 없는 일이라면 포기하는 것이 상책.

60년생 - 주변 사람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부하직원이나 손아랫사람과의 관계 개선에 힘쓰세요.

72년생 - 자신의 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마세요. 특히 계약이나 돈이 오고 가는 일은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84년생 - 역지사지의 자세로 상대방을 먼저 배려해야 하는 시기.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96년생 - 마음을 가다듬고 자신의 일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일이나 공부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2. 소띠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동시에 찾아오니 긴장을 늦추지 마세요. 짝이 없는 사람은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61년생 - 집 안 가득 웃음과 즐거움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따라하기보다는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할 것.

73년생 - 그때 그때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세요. 지나친 생각은 독이 되니, 고민보다는 행동이 필요한 때입니다.

85년생 -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니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입니다. 명예와 재물이 함께 하는 기분 좋은 한 주.

97년생 - 사소한 일에 집착하다가 큰일을 놓치지 마세요. 마음을 편안히 하고 묵묵히 나가야 할 때입니다.

3. 호랑이띠

지적 능력과 신체 리듬이 좋으니 일이나 학업에 좋은 시기. 다만 이동은 불리하니 장거리 이동시에는 주의할 것.

62년생 - 돌 하나로 두 마리 새를 잡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꾸준하고 성실한 모습으로 한 주를 보내세요.

74년생 - 고지가 눈 앞이니 물러서지 말고 끝까지 밀고 나가세요. 고민이 해결되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86년생 -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시기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을 잘 챙기고, 찾아오는 사람들을 잘 대접하세요.

98년생 -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면 윗사람의 조언을 구하세요. 바깥 출입을 삼가고 안에 머무르는 것이 좋은 때입니다.

4. 토끼띠

주변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자신을 시기하는 사람이 있으니 주의할 것.

51년생 - 매매나 계약 등으로 재물을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체면이나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고 실리에 따라 움직이세요.

63년생 - 가벼운 행동보다는 진중하고 침착한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길은 자신이 개척하세요.

75년생 - 초지일관, 변화는 불리하니 처음 세운 계획대로 움직이세요. 흔들리지 말고 목표를 향해 나가야 하는 때입니다.

87년생 - 욕심내지 말고 평소보다 눈높이를 낮추세요. 너무 욕심을 내면 다 잡은 행운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99년생 - 마른 하늘에서 단비가 내리듯 새로운 희망이 싹트는 시기입니다. 다만 주변 사람들의 꼬임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5. 용띠

말 한 마디로 크게 얻거나 크게 잃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자리와 주변 분위기를 잘 살펴서 행동하세요.

52년생 - 속마음을 함부로 드러내지 마세요. 무심코 내뱉은 말이 나중에 화근이 될 수도 있습니다.

64년생 - 전반적인 운이 상승하고 좋은 일이 이어지는 한 주입니다. 그동안의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76년생 - 급하게 서두르지 않는다면 모든 것이 순조로운 한 주. 다만 이성으로 인한 구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88년생 - 자신의 능력과 분수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욕심내지 마세요.

6. 뱀띠

예기치 않은 일이 발생하니 신중함이 필요한 때입니다. 몸을 낮추고 드러나는 행동은 피하세요.

53년생 - 노력에 비해 결과가 미흡한 때이니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세요. 갑자기 다가오는 사람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 빠른 판단과 결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안 되는 일이라면 미련을 갖거나 집착하지 마세요.

77년생 - 겉은 화려하나 실속은 없는 시기입니다. 겉모습에 신경 쓰지 말고 실리를 찾고, 내실을 기하세요.

89년생 -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니 겉모습으로 상대를 판단하지 말 것. 주변 친구나 동료와의 관계에 신경 써야 하는 때.

7. 말띠

모든 것이 순조롭고 새로운 기회가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다만 눈 앞의 이익에 사로잡혀 경거망동하지 말 것.

54년생 - 조화와 균형에 힘쓰고 중도를 걸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분쟁에 끼어드는 것은 절대 금물.

66년생 - 자신을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붉은 색으로 분위기를 바꿔보거나 북서쪽으로 가보세요.

78년생 - 흙 속에 진주가 파묻혀 있는 격이니 참고 인내해야 하는 때입니다. 말과 행동을 주의하고 속마음을 드러내지 마세요.

90년생 - 목표하던 일이 작심삼일로 끝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장기적인 계획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8. 양띠

안팎으로 편안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시기입니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나 사고에 주의하세요.

55년생 - 실속 없는 일에 나서게 되면 몸만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얻기보다는 가지고 있는 것을 지키세요.

67년생 - 재물로 인하여 주변 사람들과 다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얻는 것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과 나누세요.

79년생 -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기보다는 주변의 조언에 따르세요. 앞에 나서기보다는 남을 따르는 것이 유리한 시기입니다.

91년생 - 믿었던 사람이 자신의 기대를 저버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주위와 보조를 맞추고 시비나 갈등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

9. 원숭이띠

사람이 재산이니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세요.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들을 가까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철저한 자기 관리와 절제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하게 한 주를 보내세요.

68년생 - 결정을 내릴 때는 주위의 조언을 구하세요. 시위를 떠난 화살은 돌아올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80년생 -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철저한 계획하에 움직이세요. 일단 시작한 일이라면 절대 포기하지 말 것.

92년생 - 철저한 책임감과 집중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능력에 벗어나는 일은 처음부터 시작하지 마세요.

10. 닭띠

의욕이 지나쳐 실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다른 사람의 오해를 살 만한 일은 피해야 하는 때입니다.

57년생 - 마음을 비우고 다른 사람들에게 양보해야 하는 시기. 특히 자녀의 일에 지나치게 간섭하지 마세요.

69년생 - 긍정적인 태도와 밝은 미소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지출을 할 때에는 항상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세요.

81년생 - 앞으로 나가기보다는 정리와 휴식에 힘써야 하는 때입니다. 꼭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면 뒤로 미루는 것도 좋습니다.

93년생 - 어려운 일이 있다면 주변에 도움을 구하세요. 자존심을 앞세우면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11. 개띠

뜻밖의 인연이나 귀인을 만나게 되는 시기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자리가 있다면 꼭 나가보세요.

58년생 - 매사에 앞장서서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명예가 오르고 따르는 사람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70년생 - 화가 복이 되고, 흉이 길이 되는 전화위복의 시기입니다. 큰 횡재나 재물을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82년생 - 달콤한 말이나 주변의 유혹에 주의하세요. 침착하고 냉정한 처신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94년생 - 막혀있던 운이 풀리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애정운도 좋은 시기이니 데이트나 미팅에도 좋은 때.

12. 돼지띠

서두르기보다는 적절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일에 집중할 때와 쉬어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59년생 - 자신의 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거나 미루지 마세요. 잘난 척하거나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도 피해야 하는 때.

71년생 - 요령을 피우거나 규정에 어긋나는 행동은 피하세요. 성실하고 정직한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83년생 - 자신의 능력이나 재능을 발휘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95년생 - 물 흐르듯이 모든 것을 순리에 따라 처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지나친 욕심이나 자만은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조재성 기자  |  jojae@econovill.com  |  승인 2016.01.18  08:10:43
조재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