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새해가 밝았다. 최근에는 색다른 매력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유럽여행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이와 동시에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상품 또한 변화하고 있다. 기존에 인기였던 획일적인 일반 패키지 상품보다 개별 자유여행 추세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개별 자유여행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세미패키지 상품의 선호도 또한 높아졌다.

유럽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은 작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상품 출시로 눈길을 끌었다. 렌터카와 세미패키지를 접목시켜 유럽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모았던 세미 렌터카 패키지와 새로운 스타일의 유럽 숙소를 제시한 세미 아파트텔 역시 유럽 가족여행객, 유럽 신혼여행객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었다.

자유나침반은 새해를 맞아 유럽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여행, 색다른 여행, 차별화된 여행 기획 상품을 출시한다.

스페인의 숨겨진 보물을 만나다, 스페인 소도시여행
일반인들에게는 스페인 하면 떠오르는 도시가 수도인 마드리드, 가우디의 도시 바르셀로나 정도이겠지만. 자유나침반은 스페인의 숨은 매력적인 도시들을 내세워 스페인 소도시 상품을 출시했다. 스페인 현지인이 아니라면 알 수 없는 매력만점 소도시들을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인 스페인 소도시여행 상품은 톨레도, 세고비아, 쿠엥카, 안달루시아 (그라나다, 세비야 등), 바스크(빌바오, 산세바스티안), 발렌시아 등으로 조금은 생소하지만 새로운 스페인을 만날 수 있는 소도시들로 상품을 구성했다.

스페인 소도시여행 상품은 자유나침반 영업 사원이 스페인 유학생활 동안 여행했던 소도시를 중심으로 상품 개발에 참여했다. 직접 여행했던 소도시를 중심으로 자유여행으로 여행하면 더 멋진 곳,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면 유익한 곳 등을 분류해 상품에 적용시켰다. 소도시 여행 상품 담당자 김민재 사원은 “책으로 하는 여행이 아닌 직접 여행하며, 느낀 것을 토대로 탄생한 상품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하는 상품이다”라며, “스페인은 주요 도시뿐만 아니라 소도시들도 도시마다의 뚜렷한 특징과 매력이 있는 곳들이 많아 모두 추천하고 싶은 마음에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자유나침반 스페인 소도시여행 상품은 상품은 조기예약 할인과 픽업&샌딩 특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유나침반 홈페이지( www.compassfree.com ) 및 전화(1644-4813)로 확인 가능하다.

자유나침반 관계자는 “작년 악조건 속에서도 신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끊임없는 고객중심의 상품개발과 가이드투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던 점 때문인 것 같다”라며, “스페인 소도시여행 상품을 시작으로 꾸준히 새로운 상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편 자유나침반은 ‘가이드가 있는 자유여행’(세미 패키지)의 ‘원조’ 여행사로 유럽 전 지역에 지사가 있다. 특히 스페인에는 직영 지사와 직원들을 두고 현지에서 직접 여행객을 관리하고 있어 중간 유통 체계 없이 거품 없는 비용으로 다양한 여행상품을 설계,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