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이슈&토픽
‘배곧 헤리움’ 오피스텔 1차분 완판! 2차분 사전분양 중, 새해투자처 ‘주목’

아파트 값 상승과 전세대란, 핵가족화로 인한 1인 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소형주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이 가격 강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금융상품 대비 높은 수익률로 투자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수도권과 지방 대학가 인근의 오피스텔은 서울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상대적으로 임대수익률이 더 높게 나타나는 추세이다.

실제 부동산114 자료에 의하면 대학들이 몰려있는 서대문구, 광진구, 동대문구의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이 서울 지역 평균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한번 집을 구한 대학생의 경우 조건이 맞으면 졸업할 때까지나 혹은 취업 후에도 계속 거주하는 일이 많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교육특화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배곧 신도시에 들어서는 “배곧 헤리움” 오피스텔이 2차분 선착순 분양을 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곳에 현재 분양 중인 두손 지젤, 문영 퀸즈파크 등 다른 오피스텔과의 지리적 위치와 수익성, 환금성 등을 면밀히 따져보고 투자에 임해야 할 것이다.

시흥 배곧 신도시는 송도, 청라, 영종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 서울로 이어지는 서해안 라인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흥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택지지구로서 사업면적은 약 490만㎡ (150만평) 규모로 서울 여의도의 약 1.5배의 크기이며, 대규모 개발 사업지역으로 시흥시가 직접 시행하여 단기적인 개발이익보다는 장기적으로 유, 무형적인 이익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진다.

오피스텔 바로 앞 1분 거리에 서울대 국제 캠퍼스와 서울대 병원 (300병상)이 조성될 계획이며, 수용 인구는 약 5,200여명이다. 최근 대우조선해양이 서울대 글로벌 캠퍼스 내에 산학연구개발(R&D) 센터를 조성한다고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업지 북측으로는 아파트 단지 2만 1천 5백여 세대로 약 5만 6천여 명이 조성되어 있고,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2017년 완공으로 약 2천여 명의 종사자, 약 4천여 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며, 인근 시화, 반월, 남동 스마트 허브 근로자 (38만명) 외에 새롭게 조성되는 시화 MTV에 약 7만 명의 고용인원이 창출되며, 9조 원의 생산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IC), 영동고속도로(월곶JC), 서해안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마주치는 교통의 요충지로, 인천국제공항이 차로 20분 거리, 인천항과 KTX광명역도 15분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강남순환고속도로가 2016년 개통되면 서울대 본교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시흥 배곧 헤리움” 오피스텔은 총 1906실로 배곧 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오피스텔로 1차분 880실이 3주 만에 판매 완료되었고, 현재 남은 1026실 역시 빠른 속도로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지하 6층, 지상 19~20층 4개동, 전용 22~40㎡ (구 6.55~12.13평) ▶A타입 전용 22㎡ (구 6.55평) ▶C타입 전용 26㎡ (구 7.89평) ▶D타입 전용 40㎡ (구 12.13평)으로 구성되어 있고, 3.3㎡당 600만원대로 주변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분양가이다.

A타입은 원룸형이며, C타입은 고급스러운 글라스 도어로 공간 분리가 가능한 가변형 공간 구조로 원룸, 또는 투룸으로 보다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D타입은 방 2개와 거실, 주방으로 구분되어 일반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구조로 아파트와 같은 라이프 스타일을 연출한다.

더불어, 오피스텔 바로 옆에 롯데마트 및 일산 라페스타 형태의 복합 쇼핑몰, 소방서, 경찰서, 우체국 입점 예정으로 풍부한 편의시설을 갖추었고, 단지 내 224m 열십자(+) 형태의 동선이 들어간 유럽형 스트리트몰 상가가 들어서 배곧 신도시의 핵심 상권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요즘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 단지 내 상가는 물론 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데다 관리비까지 저렴해 경쟁력이 높다. 지금까지 오피스텔은 배후수요나 교통여건 위주로 강조되다 보니 입주민의 편의시설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배곧 헤리움” 오피스텔은 최근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볼 법한 조경이나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로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퀄리티를 갖고 있으며, 입주민에게 보다 좋은 라이프를 제공하는 지상 3층 옥외정원과 배곧 신도시의 주·야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스카이가든을 최상층에 설계해 다양한 볼거리로 눈을 즐겁게 하며, 24시간 코인세탁소, 무인택배 시스템, 헬스클럽, 탁구장과 단지 내 선큰광장을 조성해 이국적 스타일의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배곧 헤리움’만의 장점으로 뛰어난 에너지 효율과 단열, 방음, 결로 방지에 탁월한 로이복층유리 마감재로 시공하였고, 지역난방으로 인해 30% 이상의 관리비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해왔다.

뿐만 아니라 “배곧 헤리움” 오피스텔 바로 옆에 위치한 배곧 신도시 최대 규모의 녹지 생태공원인 배곧생명공원, 서해안 골드코스트의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총 6㎢ 길이의 해안로와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확보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조기 분양 마감의 확률이 높아 발 빠르게 움직이면 좋은 동, 호수 지정이 가능하므로 미리 전화(1855-3537)로 예약 후 방문하면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해왔다.

박상민 기자  |  benhur@econovill.com  |  승인 2016.01.08  14:35:24
박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