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 ‘어린왕자’ 에디션. 사진 제공/ IWC

“어른들도 누구나 처음엔 아이였단다. 그걸 잊지 않는 게 중요해”

영화 <어린왕자> 속 조종사 할아버지가 소녀에게 한 말이다. 주인공 소녀는 엄마가 짜놓은 ‘인생 계획표’ 아래 하루하루를 살던 중 옆집 사는 괴짜 조종사 할아버지가 날린 종이비행기 속에서 어린왕자 이야기를 접하게 된다. 이후 소녀는 일탈을 즐긴다. 조종사 할아버지를 찾아 어린왕자에 관한 질문을 늘어놓는가 하면, 어린왕자가 사는 B612 행성을 상상하기도 한다. 할아버지 역시 소녀에게 어린왕자를 만났던 경험담을 늘어놓으며 상상력을 자극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할아버지가 쓰러졌고 소녀는 할아버지를 위해 상상 속 어린왕자를 찾아 나선다.

하지만 소녀가 마주한 현실은 상상과는 달랐다. 어렵게 만난 어린왕자는 이야기 속과 거리가 멀었지만 소녀는 실망하지 않았다. 어린왕자의 잊혀 진 동심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왔다. 마치 할아버지가 자신에게 했던 것처럼. 이후 소녀는 할아버지를 찾아 자신이 만든 <어린왕자> 책을 건넸다. 이에 할아버지는 “넌 정말 멋진 어른이 되겠구나”라는 말과 함께 영화는 끝이 난다.

지난해 12월23일 개봉한 영화 <어린왕자>가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자극하며 조용한 흥행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1월 6일 영화진흥위원회 집계 기준 55만4천579명). 소란스러운 연말연시, 감성을 적실 힐링 영화를 찾던 관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셈. 마침 영화에 등장하는 조종사 할아버지와 소녀는 러닝타임 내내 명대사를 주고받으며 ‘작심삼일’에 그쳤던 새해 결심을 다시 한 번 다잡을 수 있게 해준다.

 

▲ 사진 제공/ 파라마운트 픽처스

묘한 여운을 남기는 이 영화와 오버랩되는 시계가 있다. 바로 IWC의 파일럿 워치 ‘어린왕자’ 에디션이다. IWC는 지난 2013년 ‘어린왕자’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시계를 처음 선보였다. 이후 매년 ‘어린왕자’ 에디션을 선보이며 시계 마니아와 컬렉터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이번에 선보인 ‘어린왕자’ 에디션은 두 가지다. 그 중 하나인 빅 파일럿 워치 ‘어린왕자’ 에디션은 세계에서 가장 큰 무브먼트로 알려진 51111 칼리버를 탑재했다. 거대한 무브먼트 만큼 크기 또한 압도적이다. 직경 46mm의 케이스와 커다란 용두가 위용을 뽐내고 스티치 처리가 된 스트랩이 파일럿 워치의 캐릭터를 잘 보여준다. 성능 역시 빠지지 않는다. 자기장으로부터 시계를 보호할 수 있는 연철 케이스는 물론 빛이 반사되지 않는 사파이어 글라스를 썼다. 여기에 7일 간의 파워 리저브 기능은 물론 단 하나의 용두로 다이얼 위 모든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다. 이 시계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250점 한정판이라는 것과 백 케이스에 새겨진 ‘어린왕자’ 에디션 인그레이빙 때문이다. 가격은 2047만5천원이다.

또 다른 ‘어린왕자’ 에디션인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는 직경 43mm의 케이스로 빅 파일럿 워치보다 3mm 작다. 미드나이트 블루 다이얼 위로 놓인 크로노그래프는 스톱워치, 24시간계, 캘린더 등의 기능을 갖췄다. 3단으로 나눠진 데이트 창이 비행기 속 고도계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조금은 복잡해 보이는 이 시계의 무브먼트는 칼리버 79320 크로노그래프다. IWC에 따르면 이 무브먼트는 파일럿 컬렉션에서 오랫동안 애용된 것으로 정확한 시간과 다양한 기능을 오차 없이 구연한다.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 역시 백케이스에 인그레이빙 처리가 된 어린왕자가 있다. 가격은 780만원.

IWC와 ‘어린왕자’의 인연은 단순히 기념 에디션에만 그치지 않는다. IWC는 지난 2006년부터 <어린왕자>의 작가 앙트완 드 생텍쥐페리의 후손과 그들의 자선 재단인 ‘앙트완 드 생텍쥐페리 청년재단’과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이들은 프랑스 민간 단체인 ‘시파르’ 등과 힘을 모아 캄보디아 문명 퇴치에 앞장서는 등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물론 IWC 어린왕자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일부도 같은 방식으로 사회에 환원된다. 안타깝고 절망적인 뉴스가 끊이지 않는 이 시대, 동화 속 이야기만큼 따듯한 시계 하나가 잔잔한 교훈을 주고 있다.

빅 파일럿 워치 무브먼트 51111 칼리버 기능 시, 분, 초, 168시간 파워 리저브 케이스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랩 레더 가격 2047만5천원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79320 칼리버 기능 시, 분, 초, 크로노그래프 케이스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랩 레더 가격 78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