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마곡 대신 시흥 배곧신도시에 R&D시설 짓기로 업무협약
-4개동을 중심으로 1,2층(+)열십자 동선이 들어간 224M 유럽형테라스 대학가상권조성

경기도 시흥 서울대 글로벌 캠퍼스와 서울대의료원 바로 앞에 들어서는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 오피스텔이 현재 1차분 880실을 완판하고, 2차분 1,026실을 선착순 동호 지정 접수 중이다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는 배곧신도시 최대 규모인 1906실 오피스텔로 분양 이전부터 주목을 받았으며, 저렴한 분양가와 함께 대학가의 우수한 입지와 높은 임대수익률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는 시흥 배곧신도시 상업용지 4-1-1.2블록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지하 6층, 지상 19~20층 4개동, 총 1,906실로 이뤄진 배곧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3.3㎡당 600만원대 최저가로 공급된다 원룸형은 총분양가가 1억 초반으로 중도금 60% 무이자에 3000만원대면 투자가 가능하며 대출활용 시 최대 10% 이상 수익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 6층~지상 19,20층의 규모에 총 4개동으로 21.25㎡(6.4평), 21.58㎡(구6.5평), 25.7㎡(구7.8평), 31.28㎡(구9.5평)의 4개 타입 A,B타입은 원룸형이며, C타입은 고급스러운 글라스 도어로 공간 분리가 가능한 가변형 공간 구조로 원룸, 또는 투룸으로 보다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D타입은 방 2개와 거실, 부엌으로 구분되어 일반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구조로 아파트와 같은 라이프 스타일을 연출한다.

결로 방지에 뛰어난 로이복층유리 에코설계로 소음을 차단하고 에너지효율을 높였으며, 단지 내 24시간코인세탁소, 최상층 스카이가든, 선큰광장, 3층 옥외정원, 헬스장, 탁구장이 들어선다. 무인택배서비스가 제공되어 입주민 안전을 위해 세심하게 배려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배곧신도시는 한 때 미분양 아파트가 있었지만 개발호재가 가시화되고 분양이 속속 마무리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첫 입주를 시작한 시흥배곧SK뷰 아파트는 전용 84㎡형은 3억5000만~3억6000만원대에 매물이 나온다. 분양가보다 6000만원가량 웃돈(프리미엄)이 붙었다. 지난해 분양한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도 분양권 전매제한이 풀리면서 분양가보다 3000만원 정도 몸값이 뛰었다.

한국외국어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등 대학이 모인 서울 동대문구 오피스텔의 평균 임대수익률은 연 5.89%(부동산114 조사)로 서울 평균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연 5.24%)보다 높다.

한번 집을 구한 대학생의 경우 임대조건이 맞으면 졸업할 때까지 아니면 직장에 취업한 이후에도 계속 거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서대문구와 광진구는 각각 5.27%를 기록해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이 높은 곳으로 꼽힌다. 특히 아파트 전세난과 대출규제 등으로 아파텔을 찾는수요가 늘어났다.

인근에는 서울대의료원과 서울대 부속 초중고교, 치의학 병원, 컨벤션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산업단지인 남동인더스파크도 가깝다. 시화호 북측 간척지 약 920만㎡ 부지에 IT산업을 기반으로 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도 조성 중이며 2016년 완공 예정이다.지난 8월 서울대 이사회는 '시흥 글로벌캠퍼스 추진현황' 논의를 통해 시흥캠퍼스 추진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의결했다.

4호선,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과 수인선 달월역이 가깝다. 인천국제공항과 KTX광명역, 인천항, 서울대 본교 등을 모두 차량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또 제3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제2서해안 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등 무려 4개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다. 송도국제도시를 잇는 배곧대교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송도국제도시의 다양한 인프라도 빠르게 누릴 수 있다.

'배곧 헤리움'은 서울대 글로벌 캠퍼스와 서울대학교병원(예정) 바로 앞 1분 거리, 예술문화특화거리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내 지상 1~2층에 224m에 달하는 유럽풍 스트리트몰 상가가 들어서 배곧신도시의 핵심상권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한라비발디캠퍼스가 위치한 시흥배곧신도시에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3차 분양중이며 시흥 배곧 신도시에는 6700여 가구로 구성된 한라타운이 완성된다생활편의시설로는 인근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신세계 사이먼 아울렛과 롯데마트가 입점할 예정이며, 예술문화특화거리, 배곧생명공원, 서해안골드코스트6km해안로가 인접해 있어 문화 교육 생활 등의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수 있게 되었다.

이 오피스텔의 상업시설은 가로, 세로 총 224m 길이의 배곧신도시 내 최대 유럽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테라스형 문화복합상업시설로 설계되며, 배곧신도시 로얄팰리스가 수익형 상가와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가능한 단지 내 헤리움 광장이 조성된다특히 이 지역은 지난 10년 동안 오피스텔 공급이 1천실 미만으로 희소성으로 인해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양관계자는 호황을 맞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주변 다인 배곧로얄팰리스, 문영-배곧 퀸즈파크, 배곧유호엔시티등 배곧지젤등 배곧신도시 인근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인천 송도신도시, 영종도, 서울 마곡지구 김포한강신도시는 지금은 개발 단계여서 거주환경이 불편할지 모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 또한 청라, 영종도와 더불어 송도신도시는 인천 경제자유구역 중 개발속도가 빠른 지역 중 하나이다 인천 송도, 영종도, 서울 마곡지구는 지금은 개발 단계여서 거주환경이 불편할지 모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 청라, 영종도와 더불어 송도신도시는 인천 경제자유구역 중 개발속도가 빠른 지역 중 하나이다.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의 시행 및 시공사인 (주)힘찬건설은 오피스텔 전문 시행·시공사로 (주)힘찬건설만의 특화된 노하우와 건설서비스 항목을 인정받아 한경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 ​부문 대상을 2014~15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 오피스텔, 상가 입주는 2018년7월이다. 문의 1599-3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