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및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주부 박영은(가명)씨는 현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녀는 “아이를 학교에 보내고 남은 시간을 활용해 다시 취직을 하고 싶다. 하지만 경력이 끊어진 상태에서 취직에 어려움이 있을거라 예상했다. 이에 자녀교육과도 관련있는 자격증을 취득해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한다”고 전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 정식 인가받은 민간자격증 교육기관인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는 별도의 인원 제한을 두지 않고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대학생, 직장인, 실업자, 주부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여성 유망 자격증, 미래 전망 좋은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컴퓨터 자격증, 언어치료사 자격증 등이 있었고 여성들의 경우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의 영/유아를 위한 교육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는 영/유아를 위한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과정, 교양공예과정의 과목들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수강료 전액 지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는 과목들은 아래와 같다.

● 방과후지도과정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자기주도학습코칭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손유희지도사 자격증, NIE지도사 자격증

● 심리상담과정 :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 교양공예과정 : 폼아트지도사 자격증, 북아트지도사 자격증, 색종이접기지도사 자격증, 풍선아트지도사 자격증, 클레이아트지도사 자격증, 종이접기지도사 자격증, 펠트공예지도사 자격증, 냅킨아트지도사 자격증, POP디자인지도사 자격증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은 총 6주(42일)의 교육과정으로 22개 전 과정에 대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바일, 스마트 기기 수강이 가능하여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수강 할 수 있으며 시험응시도 가능하다. 이에 바쁜 직장인과 육아를 병행하는 주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개인의 성향과 역량에 맞는 직종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자신만의 기술을 만들거나 스펙을 쌓는 등에 큰 도움이 되며 취업난, 경력단절, 정년축소 등 취업 및 안정적인 직업에 대한 고민을 극복할 수 있는 취지에서 무료수강 이벤트를 시행한다.

아울러 일부 원격평생교육원은 수강 후 자격증 발급을 자체적으로 한다고 허위광고를 하고 있으니 필히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기관인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다.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교육진흥협회 자격증사이트에 (http://klsp.co.kr)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 기재란에 ‘무료수강’을 적으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전화문의는 (1566-7060)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