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창업의 꿈을 키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PC방창업은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있어 여전히 관심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PC방창업이 유망창업아이템, 뜨는창업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이에 대한 문의 사례 또한 급증하고 있다.

최근 PC방프랜차이즈 아이센스 PC방과 계약을 마친 김모(43, 남)씨. 김 씨는 다니던 직장에서 과감히 퇴사한 뒤 PC방창업을 결심했다고 한다. 2016년 유망창업아이템으로 PC방창업을 낙점한 김 씨는 들뜬 마음을 숨기지 못 했다.

김 씨는 "입지 선정만 올바르게 이루어지면 매출에 대한 걱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될 뿐 아니라 인건비도 적게 들어가고 운영비 또한 저렴해 매력적이었다."면서 "특히 PC방 이용료뿐 아니라 라면, 스낵, 음료 등 먹거리를 통해서도 매출 증대를 노릴 수 있어 수익 관련 리스크가 적은 것이 결정 요인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PC방창업은 저렴한 인건비가 매력적인 요소로 꼽힌다. 매장 PC방 대수에 따라 다르지만, 무인선불기기를 설치하면 아르바이트생은 대략 1~2명 정도만 배치해도 충분할 정도로 간편하다. 덕분에 창업의 가장 큰 걸림돌이라 불리는 인건비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PC만 설치해두면 전기세, 유료 게임 이용료 등만 지출되기 때문에 운영비도 매우 저렴하다.

PC방프랜차이즈화에 따른 안정적인 운영 또한 PC방창업의 장점이다. 독립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닌 가맹본부의 체계적인 관리 아래 효율적 운영이 가능하여 가맹점주들의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아이센스 PC방은 가맹점을 위한 효과적인 입지 컨설팅뿐 아니라 고수익 매출 상승 전략, 성공 창업 노하우 등을 아낌없이 전수하여 가장 촉망 받는 PC방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아이센스 PC방은 매출 효자 아이템인 블루오션 데스크 2.0 50% 혜택, 마우스번지 전 좌석 무상 설치, 초대형 흡연 부스 무상 시공, 스마트폰 연동 감시카메라, 화재보상 보험 등의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하여 가맹점주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센스 PC방은 제1회 TV CF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PC방 프랜차이즈 업계 내에서 최초 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공모전 대상 수상자는 아이센스 PC방 본사 구직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짐에 따라 대중의 커다란 관심을 얻고 있다. 아이센스 PC방의 TV CF 아이디어 공모전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bluesky3573/220564324567)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이센스 PC방 관계자는 "2016년 PC방창업이 여전히 대세로 떠오름에 따라 이에 맞는 각종 프랜차이즈 가맹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특히 매주 화요일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어 PC방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아낌없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센스 PC방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isenspc.co.kr)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