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7일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 베일을 벗은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의 스마트러닝 서비스 ‘스마트엠베스트’는 실제 오픈 후에도 학생들의 이용후기가 빗발치며 기대 이상의 폭발적인 반응을 모으고 있다

엠베스트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 게시판에는 “친구들과 함께 엠베스트 스마트펜을 이용해 글도 쓰고 강의도 들어보니 신기하고 공부가 재밌어진다”, “단원 개념 설명 옆에 아이콘을 찍으니깐 진짜 영상이 바로 나와서 편하고 신기하다” 등 많은 학생들의 자랑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고 전했다.

스마트엠베스트는 스마트펜, 스마트교재, 스마트앱, 스마트노트 등 엠베스트가 개발한 시스템 및 기기의 연동을 통해 이뤄지는 스마트러닝 서비스다. 엠베스트 스마트펜으로 스마트교재 속 각종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마트앱과 연동되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내용의 강의를 골라 듣고, 학습한 내용과 연관된 문제를 쉽게 찾아 풀며, 모르는 부분은 즉시 질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펜으로 스마트노트에 필기를 하면 해당 내용이 디지털로 변환, 스마트앱에 저장되기 때문에 여러 개의 노트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필기한 내용을 열어보고 공부할 수 있다. 강의 수강, 문제풀이, 궁금증 해결, 학습내용 필기 등 이러닝 학습에 필요한 모든 것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도록 시스템 및 기기 개발에 직접 참여,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엠베스트 사이트(www.mbest.co.kr)에서는 학생들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엠베스트' 이용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1544-23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