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김화진)은 정부3.0 투명한 정부 구현을 위해 ‘사학연금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학연금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민간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수요를 파악, 개방 및 활용을 추진하고 민간의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와 공공정보 기반의 창업촉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사학연금 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및 앱개발 아이디어’이며, 공공데이터포털 및 사학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등록된 공단 자료 또는 개방이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해 공단에서 제공한 기획서 양식 및 스토리보드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23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이메일(data@tp.or.kr)을 통해 접수하며, 접수된 작품은 사전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 게재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70만원, 장려상(3명) 각 30만원 등 총 33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사무공간(서울 및 나주 소재, 6개월 이내) 제공 및 1000만원 상당의 모바일 앱 개발 지원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