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곳곳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한국어를 배우기 원하는 외국인들의 숫자가 크게 늘고 있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아지면서 이들을 위한 한국어 교사의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평소 남을 가르치는 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 볼 법한 직업이 한국어 교사이다. 우리의 말과 문화를 알린다는 자부심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해외 취업을 원하고 있으나 별다른 기술이 없는 이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은 자격제한이 없고 취득기간이 짧으며 비용 또한 다른 급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보니 많은 학생들이 이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다.

개중에는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따고 싶어도 오프라인으로 학원을 수강하며 수업을 들을 여건이 되지 않는 이들이 있다.

직장인이나 아이를 키우는 가정주부, 혹은 해외에서 생활하고 있는 교민들은 이 때문에 온라인 수업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말한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 중에서도 3급은 취득 과정 중에서 양성과정을 온라인으로 이론과 실습을 모두 이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취득 과정 120시간을 100% 온라인 강의만으로 커버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 3급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온라인 교육원 ‘탑에듀원격평생교육원(원장 이다경, 이하 탑에듀)’은 바로 이런 사람들에게 적절한 학습 공간이다.

탑에듀에서는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실습 선택이 가능하다 보니 해외 수강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서 온라인 교육은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효율적인 학습방법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수강생은 향후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다경 원장은 “온라인 학습이야말로 현 시대에 자기 주도 학습을 실현시킬 수 있는 가장 뛰어난 방법”이라고 소개한다.

탑에듀 같은 3급 전문교육원의 경우 오로지 온라인 수업 한 가지에만 집중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그 때문에 2급 학점은행과 병행하는 교육원과는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고 이 원장은 밝혔다.

탑에듀에서는 온라인 교육원으로서는 최초로 반복 강화 탑 플랜 시스템을 도입해 학습 효율을 높이는가 하면 무제한 모의고사 응시 테스트로 본인의 실력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

탑에듀에서 올해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취득한 주부 서모씨(37세)는 “반복 강화와 학습 그래프 시스템이 큰 도움이 되었으며, 모의고사 문제를 많이 풀어볼 수 있었던 것이 합격의 비결이라 생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탑에듀는 전문 현직 교수들의 최신 강의를 도입하는 한편, 기출문제풀이 특강을 늘리는 등 전문성을 보완하고 학습 효율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 학습의 단점으로 꼽히는 관리 소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1 상담 시스템도 마련했다.

탑에듀에서는 현재 2016년도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려는 교육생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특히 해외 교민들 사이에서 탑에듀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의 장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수강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탑에듀는 더 많은 이들이 온라인 학습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수강료 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수강료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며 수강기간 무료연장, 모바일 강의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있을 것이라고 탑에듀 관계자는 말한다.

2016 합격대비반은 탑에듀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topedu.or.kr)에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