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운세
주간 띠별 운세(1월 4일 ~ 1월 10일)

1. 쥐띠

노력에 대한 결실을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관운도 좋고, 재운도 좋은 시기이나 체력과 건강 관리에 유의하세요.

60년생 - 작은 일이라도 정성을 다해야 하는 때입니다. 자만을 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면 큰 코 다칠 수도 있습니다.

72년생 - 낮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 들으니 말조심을 해야 하는 때. 평소보다 입을 무겁게 하고, 자신의 일에만 신경 쓸 것.

84년생 - 다른 사람을 지나치게 믿거나 의지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은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겉모습보다는 내실을 기할 것.

96년생 - 욕심을 내지 말고 자신의 형편에 맞춰 눈높이를 낮추세요. 자신의 분수에 맞게 생활해야 하는 때입니다.

2. 소띠

주변을 정리하거나 변화를 시도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버려야 할 것은 버리고, 바꿔야 할 것은 바꾸세요.

61년생 - 노력에 비해 성과가 부족하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지금은 자신이 얻은 것에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회사나 단체 생활에서 처신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다툼에 끼어들거나 한쪽 편을 드는 것은 금물.

85년생 - 예상하지 못한 일이나 복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책임질 수 없거나 감당키 어려운 일은 벌이지 마세요.

97년생 - 철저한 계획과 준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눈앞의 일에 급급해하지 말고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세요.

3. 호랑이띠

선택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모든 일에서 한 발 물러나 전체를 바라보세요.

62년생 - 다른 사람들이 반대하는 일은 억지로 밀고 나가지 마세요. 특히 손윗사람의 뜻을 거스르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74년생 - 변화는 피하고 현상 유지와 주변 정리에 신경 써야 하는 때입니다. 꼭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면 잠시 미루세요.

86년생 - 탁상공론은 그만, 말보다는 행동에 힘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뜬소문이나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마세요.

98년생 - 무리한 목표나 계획은 피하고 현실에 맞게 움직이세요. 인생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과 같은 것입니다.

4. 토끼띠

행운이 가득하니 무엇을 해도 좋은 시기입니다. 마음에 품은 뜻이 있다면 이제 펼쳐보세요.

51년생 -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좋지만 동업은 신중하게 결정할 것.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63년생 - 자신의 능력이나 실력을 키워야 하는 때입니다. 새로운 일을 맡거나 중요한 위치에 오를 수도 있을 것입니다.

75년생 - 다른 사람의 감언이설에 넘어가면 곤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친절을 베푸는 사람이 있다면 주의하세요.

87년생 - 과거를 청산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마세요.

99년생 -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주관을 지키세요. 옳지 않은 일에는 끼어들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5. 용띠

길과 흉이 함께 하니 자신의 선택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결정하기 어려운 일은 잠시 미루는 것도 좋습니다.

52년생 -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주관을 확고히 세우세요. 침착하고 냉정한 판단이 필요한 때입니다.

64년생 - 뜻밖의 횡재를 하거나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오는 때입니다. 이동운도 좋으니 여행이나 출장에도 좋은 시기.

76년생 - 풀리지 않는 일이 있더라도 참고 기다리세요. 과욕이나 자만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88년생 - 자신이 책임질 일은 만들지 마세요. 적극적으로 나서기보다는 뒤에서 지켜보는 것이 좋은 때입니다.

6. 뱀띠

갑작스레 방해자나 장애물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섣부른 판단이나 행동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53년생 - 다른 사람의 원망을 사거나 미움을 받을 수 있는 행동은 피하세요. 특히 배우자에게 상처를 주지 말 것.

65년생 - 자신이 관리하는 재물이나 사람을 잘 살피세요. 특히 손아랫사람이 사고를 치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77년생 - 손윗사람이 자신에게 길을 열어주는 시기입니다. 짝이 없는 분들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89년생 - 서두르다 실수할 수 있으니 매사를 꼼꼼히 살피고 신중을 기할 것. 아무리 바쁘더라도 운전 시에는 조심, 또 조심하세요.

7. 말띠

과거의 것들은 버리고 새로운 것을 추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일이나 공부를 시작해보세요.

54년생 - 계산을 확실히 하고,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 말 것. 다른 사람에게 신세진 것이 있다면 꼭 갚으세요.

66년생 - 일이나 사업에 있어 시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깔끔한 일 처리와 책임감 있는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78년생 - 잠깐의 실수나 방심이 화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작은 일이라도 소홀하지 마세요.

90년생 - 애정, 학업, 재물 등 모든 것이 순조로운 한 주입니다. 다만 명분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8. 양띠

변화를 꾀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급격한 변화는 피하세요. 점진적인 변화와 발전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북서쪽이 길한 방향.

55년생 - 남들을 배려하고 양보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장거리 이동은 피하세요.

67년생 - 본업 이외에 다른 곳에 한눈팔지 마세요.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다음을 기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윗사람과 아랫사람 사이에서 중심을 잘 잡으세요. 조화와 균형에 힘쓰고 정도를 걸어야 하는 때입니다.

91년생 -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실천에 힘써야 하는 때입니다. 엉뚱한 생각은 떨쳐버리고 현실에 충실하세요.

9. 원숭이띠

일의 실행보다는 준비와 계획에 신경 써야 하는 때입니다. 특히 재물을 써야 하는 일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56년생 - 자신이 맡은 일이나 책임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미룰 수 있는 것은 미루고, 꼭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하세요.

68년생 - 금전적 지출이 늘어나기 쉬우니 현금 관리에 신경 쓰세요. 또한 배우자와의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80년생 - 계산 착오나 돌발 상황으로 인해 곤경에 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빨리 일을 매듭짓기보다는 확실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 원하는 것이 있더라도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마세요. 인내와 기다림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10. 닭띠

작고 사소한 일들이 자신의 발목을 잡는 때입니다. 조금 짜증나는 일이 있더라도 참고 이겨내세요.

57년생 - 일을 시작할 때는 너무 크게 시작하지 마세요. 이상보다는 현실적인 목표와 계획하에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 자신이 베푼 호의가 해가 되어 돌아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고, 냉정하게 처신할 것.

81년생 - 재운과 관운이 상승하고, 새로운 기회가 찾아오는 때입니다. 고민하던 일들도 해결되고 즐거움이 가득한 한 주가 될 것입니다.

93년생 - 주변에 자신의 적이나 경쟁자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두드러진 행동이나 모난 말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개띠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다른 사람들의 조언이나 충고를 구하세요. 사람으로 인해 일이 풀리는 시기입니다.

58년생 - 마음을 가다듬고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하는 때입니다. 모든 일에서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대처할 것.

70년생 - 적극적인 사고와 행동인 필요한 한 주입니다.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적극적으로 밀고 나갈 것.

82년생 - 자신을 낮출수록 오히려 높아지니 매사에 겸손함을 유지할 것. 동쪽이 길하니 구하는 것이 있다면 동쪽에서 찾으세요.

94년생 - 모든 것이 안정되고 순조롭게 흘러가는 시기입니다. 주변으로부터 인정받고, 칭찬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12. 돼지띠

직업에 있어 변화가 발생하거나 이동을 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귀인의 도움을 얻는다면 어려움도 능히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59년생 - 노력에 비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들어오는 만큼 많은 재물이 나갈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71년생 - 어떠한 일이든 끝맺음을 잘 하세요.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도 있으니 방심은 절대 금물입니다.

83년생 - 주변이 어수선하여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시기입니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지 말고,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하세요.

95년생 - 마음 내키지 않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지도 뒤처지지도 말고 중간만 가세요.

조재성 기자  |  jojae@econovill.com  |  승인 2016.01.04  09:28:39
조재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