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 화장이란 말 그대로 반영구적 유지가 되는 화장술로서 기존의 문신으로부터 발전된 새로운 기법으로 이전까지만 해도 심한 통증과 부기로 피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통증과 부기 문제 개선되어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이러한 반영구 화장은 TV 속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여자 연예인들이 민낯을 보이는 과정에서 “눈썹문신 반영구를 하였다.”고 밝히면서부터 인기를 끌게 되었고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들 또한 민낯에도 이목구비를 뚜렷하고 돋보이게 하는 눈썹문신, 아이라인문신 반영구를 찾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인 사회로 들어서면서 스스로를 꾸미고 가꾸는 남자들을 뜻하는 ‘그루밍족’의 등장으로 남성들도 여성들 못지않게 외모를 가꾸기 시작,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한 남자눈썹문신과 아이라인문신 등으로 더욱 손쉽게 이미지에 변화를 주고 있다.

강남에 있는 드보라의원 반영구클리닉 관계자에 따르면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자연눈썹문신의 인기가 좋아 대부분 자연눈썹문신으로만 진행하길 원하고 있지만 사람마다 눈썹모(毛)의 양과 형태가 달라 눈썹에 따른 시술방법 또한 달라져야 한다.”며 “눈썹문신의 종류는 자연눈썹문신, 섀도우눈썹문신, 3D 섀도우눈썹문신, H.Q 3D눈썹등 본인의 눈썹에 따라 다양한 시술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 드보라의원 반영구클리닉은 아이라인문신, 입술문신, 헤어라인문신과 같은 반영구 시술도 같이 진행을 하고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KFDA) 인증의 EO가스로 멸균 소독한 기기만을 사용하여 위생을 철저히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아름답게, 더욱 안전하게, 트랜드에 맞게 3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