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미지투데이

울려 퍼지는 캐롤, 반짝이는 트리와 행복한 연인의 가벼운 발걸음. 눈부시게 빛나는 거리의 불빛 아래로 흩날리는 하얀 눈발에 사랑과 행복이 피어오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이브. 모두의 사랑이 온 누리에 번지는 아름다운 밤...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지금 대한민국 경제는 위기입니다! 1997년 IMF 당시의 외환위기처럼 강렬한 충격파는 없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지만 미국의 금리인상에 따른 시장경제의 불확실성에 전반적인 수출입 동력 저하 및 장기불황의 공포는 호시탐탐 우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맞아요. 크리스마스 이브는 무슨, 크리스마스는 로마제국 태양신의 생일일 뿐!(눈물이 멈추지 않습니다)

 

하지만(눈물을 닦고) 냉정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당신이 솔로이든 아니든, 크리스마스는 선물과 불가분의 관계라는 것을요. 결혼했다면 아이의 선물을 챙겨야 하고 아내의 선물을 챙겨야 합니다. 썸을 타는 연인이 있다면 그 분을 위한 선물이 필요하죠. 부모님께도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네? 뭐라고요? 연인한테 줄 선물요? 그걸 왜 저한테 물어보세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15년 12월 24일, 선물을 구입하기 위해 북적이는 인파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이브의 거리를 방황할 당신에게 IT 선물을 추천합니다! 쿠팡에서 선물 구입하며 ‘24일 당일 저녁 발송 가능한가요?’라고 댓글 달지 마세요. 이미 늦었습니다. 뛰어요!

그런데 왜 IT 선물이냐고요? 전 IT기자니까요. 가격정보는 첨부하지 않았으며, ‘이거다!’ 싶으면 당장 달려 나가세요!

아이들을 위한 선물

요즘 아이들은 예전과 다릅니다. 예전에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크레파스 하나 안겨주고 “산타 할아버지가 주셨나봐!”라고 외치면 아이들도 신기해하며 즐거웠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나이가 어려도 스마트폰은 기본으로 다룹니다.

일단 나이가 어리다면 뽀로로와 코코몽의 힘을 빌리세요. 콘셉으로 만들어진 태블릿 PC가 있습니다. YBM시사의 터치터치잉글리시가 눈에 들어옵니다. 다양한 영어관련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으며 동화, 알람, 카메라 등의 기본적인 유틸리티가 보장됩니다. 디스플레이는 7인치로 구성되어 있는데 무독성 인증을 통과한 실리콘 케이스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모바일 기기 라인업도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가격도 매우 다양해요.

최근 눈길을 끄는 모블로도 눈길을 끕니다. 유초등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흥미롭습니다. 모바일과 스마트블록을 이용한 사물인터넷 기반의 융복한 제품으로 최근 인기가 많습니다. 등급에 따라 연령별 타겟층을 확정할 수 있어 더욱 좋아요. 블록과 IT기술의 연계라는 측면에서 아이들에게 최신감각을 깃들게 만드는 장점도 있습니다.

블록에는 스마트블록도 있어요. 학습인식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자연스럽게 한글과 영어 등을 익히게 만드는 교구입니다. 아이의 학습상황을 데이터로 시각화시키며 그 내용을 부모의 모바일 기기로 블루투스를 활용해 보내주기도 합니다. 유아용 교구에 방점이 찍혔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키즈폰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최근 말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안전을 생각한다면 고려할 아이템이에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SK텔레콤의 키즈 전용 웨어러블 기기 T키즈폰과 KT의 ‘올레똑똑’이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T키즈폰 ‘준 2’는 SK텔레콤이 중소기업 ‘인포마크’와 함께 개발해 출시한 손목시계 형태의 웨어러블입니다. 음성통화기능, 전용메신저 준 톡(JooN Talk), 실시간 위치확인 기능, 위급시 알람 기능 등이 장착돼 있어요. 단순한 통신 기기를 넘어서 어린이용용 패션시계로도 손색없을 만큼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아 어린이들이 조작하기에도 무리가 없죠.

KT의 ‘올레 똑똑’은 ‘Wellness(안전) + Communication(소통) + Education(교육) + Fun(재미)’요소를 결합한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입니다. 단말 전면의 홈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SOS 응급상황 알림’이 작동돼 경보음과 함께 보호자 휴대폰으로 통화가 자동 연결되는 기능이 있어요. 또한 사전에 지정된 20명과 음성통화 및 문자‧이모티콘 송수신이 가능하며, 학습과 재미요소를 결합한 ‘영단어 게임’과 ‘숫자 게임’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출처=KT

연인을 위한 선물

그걸 왜 저한테 물어보세요?

 

친구를 위한 선물

친구를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산다면, 매우 이상하지만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구매력이 있는 2030을 위한 선물로 보자면 흥미로운 IT제품이 상당히 많아요. 먼저 웨어러블 일반입니다. 삼성전자의 기어S2를 추천합니다. 최신 스마트워치며, 삼성전자의 경쟁력이 녹아있는 결정체입니다.

여담이지만 서울 신사동 커피스미스 가로수길점에서 운영되는 ‘기어 S2 팝업스토어’는 말 그대로 크리스마스를 컨셉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기어 S2를 형상화한 대형 LED 구조물과워치페이스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으며 입구 전체는 커다란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처럼 만들어져 있습니다.

▲ 출처=삼성전자

기어S2는 모바일 결제, 교통, 라이프 스타일, 건강 관리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티머니도 지원하고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속속 탑재되고 있습니다. 기어S2가 싫다면 애플워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메라를 고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삼성의 미러리스 시리즈 등 컴팩트 스타일의 카메라가 눈길을 끕니다. 가격도 합리적이며, 굳이 DSLR을 고집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도 있습니다. 노이즈 캐슬링 기능이 담긴 블루투스 이어폰은 고가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따져봐야 하지만,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LG전자의 톤플러스가 매력적입니다. 세 가지 이퀄라이져로 음역대를 들을 수 있어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넥밴드 디자인으로 착용이 편하고 기능도 매우 우수하죠. 블루투스 헤드셋이지만 음질이 뛰어난 것도 상당한 장점!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점유율 40%를 차지하며 순항하고 있습니다.

그 외 샤오미의 미밴드같은 스마트밴드도 선택지에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웨어러블과 스마트폰의 연동은 대부분 가능하기 때문에 저가의 스마트밴드는 당신과 친구의 사이를 ‘베스트’로 만들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LG전자의 롤리 키보드도 좋은 방법이에요. 블루투스 키보드인데 쉽게 접을 수 있어 휴대하기 간편합니다.

페어링도 매우 간단하고 펜타그래프 방식을 차용해 키감도 준수한 편! 일반 AAA 배터리 1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충전이 없어도 되며, 무게도 배터리를 포함해 156g에 불과합니다. 말 그대로 작대기 하나 들고 다니면서 마음껏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 출처=LG

포켓포토도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곧바로 인쇄해서 친구와 나눠 갖고, 기존 즉석카메라와 달리 인화했을 때의 사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진 틀, 배경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꾸미기 기능, 사진에 이모티콘이나 메모를 추가하는 메시지 기능도 들어있죠. 올 상반기에 출시한 포켓포토는 183g의 무게로 기존보다 가볍고, 제품 두께가 2㎝대에 불과해 여성용 파우치에도 쏙 들어갑니다.

색상은 베이비핑크, 주얼리 화이트, 라임 옐로 등 세 가지. 주의사항은 여자들끼리만 선물하세요. 남자들이 선물하면 슬퍼질 수 있어요.

▲ 출처=LG

 효도선물

부모님을 포함해 효도선물로 IT기기를 드리는 것은 사실 어렵죠. 그래도 IT선물을 고집한다면 답은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이 정답이에요.

갤럭시 폴더 추천합니다. LTE와 3G 모델 2종이며, LTE 모델의 경우 8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에스원을 통해서도 출시됐죠. 편안하고 익숙한 폴더형 디자인에 인터넷 검색과 메신저, SNS 등 자주 쓰는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을 더했습니다. 특히, 소셜 애플리케이션 키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어요. 어르신들에게 딱이죠.

갤럭시 폴더는 한 눈에 들어오는 넓고 큰 키패드를 통해 쉬운 메뉴 입력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처럼 화면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터치스크린도 갖추고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로 인물과 풍경 사진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전면 200만 화소 카메라를 통해 셀프 촬영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96.6mm(3.8형) WVGA TFT 디스플레이,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1800mAh 착탈식 배터리, 그리고 최근 모바일 IPTV 블랙아웃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지상파 DMB를 탑재했으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에요. ‘삼성 최고!’를 외치는 어르신들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

여담이지만 굳이 스마트폰이 싫다면, 안마기도 있습니다. 최근 MBC 무한도전을 통해 알려진 ‘브레오’가 대표적이에요. 기기별로 다양한 모델이 존재하며 눈, 목, 어깨 등 부위별 공략도 가능합니다.

내추럴릴랙스의 첫 번째 시리즈로 ‘페이스 릴렉스 아이마스크(iMask)’도 있습니다. 순도 99.99%의 티타늄 소재 롤러와 게르마늄 포인트로 부기를 가볍게 풀어 숨어있던 얼굴선을 찾아주고 더 생기 있는 얼굴을 완성해주는 얼굴 마사지입니다. 아버지가 아니라, 어머니 선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