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정공원에서 바라본 충무로엘크루2공사현장
(사진제공=대우조선해양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직접 시행․시공하는 중구청 바로 옆에 위치한‘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오피스텔 공사현장엔 계약자의 발길이 분주하다. 분양이 마무리 되는 단계라 좀 더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올해 4월21 중구청은 건축위원회를 열어‘세운재정비촉진지구’6-3-1․6-3-2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시행안’을 인가하면서 인접지의 지가가 매우 가파르게 올랐다. 또한 중국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제주도에서 서울 4대문으로 옮겨오면서 높은 지가로 인해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한 지역에 희소가치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충무로 엘크루2는 지상1층(상가13실), 지상2층~지상20층(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로 구성되어있다. 지하5층~지상20층 1개 동에 전용면적23~41㎡ 오피스텔209실과 전용면적 22~35㎡ 도시형 생활주택 171가구 등 모두 380가구로 구성된다.

100%자주식 주차장, 옥상 태양열 발전,우수 활용 시스템, 이중창 설치 등, 첨단 설계 및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 적용으로 관리비가 크게 잘약된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편리한 생활환경은‘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의 가치를 더욱 빛내준다. 인접한 명동, 동대문에 위치한 롯데백화점(명동점), 신세계백화점(명동점), 롯데면세점(명동점), 밀레오레(동대문), 방산시장 등의 이용이 쉽고, 충무초, 덕수중 동국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하다. 또, 중구청, 중부경찰서, 인제대학부속서울백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도 가까워 생활과 밀접한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이 용이하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 는 쿼드러플 역세권에 자리잡아 교통여건도 으뜸이다. 이단지는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과 2∙5호선 을지로4가역이 도보 8분,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했다. 지하철2∙3호선 을지로3가역의 이용도 용이하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도로여건도 좋다. 단지 앞 퇴계로와 창경궁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 어디로든 동할 수 있다.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했다는 입지적인 장점 외에도 다양한 매력을 갖췄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전용공간뿐만 아니라 공용공간 어디서든 개방감 있는 조망을 확보했고, 전망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충무로 일대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내년 7월 입주예정으로 입증된 낮은 공실률과 높은 임대료가 형성된 명동, 중구는 여타 지역에 분양되는 오피스텔과는 비교할수 없는 매력이다.

이번 물량은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원룸형 오피스텔D형 전용(23.03㎡) 분양가는 1억9천~2억7백으로 무이자 융자 60%를 활용하면 한 채당 5000만원대로 투자가 가능하며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시까지 추가비용은 없다. 분양 관계자는“이번 마지막 회사보유 특별물량은 조기마감이 예상된다” 며 혼잡이 예상되므로 사전예약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분양을 원할 경우 문의를 통하여 청약신청금 100만원을 대우조선해양건설[주]계좌로 입금한 뒤 동호수를 배정 받은 후 방문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대표전화1661-8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