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탈모 인구가 2013년 기준으로 무려 1,000만 명을 넘어서며 국내 인구 5명중 1명이 탈모환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더구나 최근에는 중 장년층의 탈모뿐만 아니라 20~30대 탈모환자 와 여성 탈모 인구 비중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탈모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남성호르몬 과다 분비나 유전적 이유뿐만 아니라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패턴, 과도한 스트레스, 잦은 염색이나 과도한 스타일링 등의 환경적 요인 등이 주요요인으로 작용되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탈모는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하루에 100개 이상 빠질 때 탈모로 볼 수 있다. 탈모유형에는 남성들의 경우 M자형 탈모, 이마 가운데부터 모발이 빠지는 C자형 탈모가 있고 모발 밀도가 적어지는 여성형 탈모도 있다. 특히 비듬이나 두피각질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머리를 감을 때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부분으로 두피를 마사지 하면서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고, 샴푸를 헹굴 때는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탈모예방에 도움될 수 있다. 또한 탈모 예방 샴푸나 두피에 자극이 적고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좋겠다.

이런 가운데 건국대학교 (주)세포활성연구소 박동기 교수 팀이 3년간의 임상실험을 거쳐 개발된 탈모개선 및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는 의약외품인 중기세포활성 특허물질 PBR로 만든 "카리원솔루션"이 화제다. (주)세포활성연구소의 카리원은 국내 최초 SCI 국제논문 게재 및 임상실험으로 검증한 제품으로 한방성분이 주성분인 두피 영양제다.

카리원의 주 한방 원료로는 하오수, 무화가잎, 석류, 은행, 오디 등 인체에 안전한 천연물을 발효, 숙성시켜서 만든 제품으로 두피에 안전하며 거품이 미세하여 두피에 쌓인 피지분비물, 이물질 및 스타일링 제품의 잔여물을 제거해 모발의 건강과 윤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카리원은 임상실험, 독성시험을 거쳐 효능.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탈모방지, 양모기능의 효과가 인정되어 허가를(허가번호0876제23호) 받았다. 현재 대부분의 탈모방지 샴푸라고 광고하는 제품들은 엄연히 말해 '탈모방지'라는 표현을 쓸 수 없다. 의약외품으로서 탈모방지제로 허가해주는 제품이어야 '탈모방지'라는 표현을 쓸 수 있는데 대부분의 탈모 방지 샴푸는 의약외품이 아닌 화장품으로 분류된다.

한편 (주)세포활성연구소의 탈모 개선치료제인 "카리원솔루션"은 30일 무료체험이벤트와 제품이 맞지 않거나 효과가 없어 불만족 시 100%환불을 보장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