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쥐띠

앞 날에 대한 희망과 걱정이 함께 하는 시기입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감 있는 태도로 한 주를 보내세요.

60년생 - 새로운 정보나 주변의 소문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때입니다. 자신이 관련된 일이라면 작은 것이라도 그냥 넘기지 마세요.

72년생 - 무리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자신이 얻은 것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84년생 - 독불장군 식의 행동은 피하고, 모든 것을 순리대로 풀어가세요. 다른 사람들과의 조화와 협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96년생 - 주변 상황을 잘 살피고 침착하게 움직이세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당황하거나 흥분해서는 안 됩니다.

 

2. 소띠

멀리 떨어진 곳에 자신을 기다리는 행운이 있습니다. 잠시 여행을 떠나거나 해외로 나가는 것도 좋은 시기입니다.

61년생 - 가까운 사람들과의 이별과 새로운 만남이 이어지는 한 주입니다. 너무 감정에 휩싸이지 말고 평정심을 유지하세요.

73년생 - 진행하던 일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해야 하는 때. 과로에 주의하고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빼앗기지 말 것.

85년생 - 하고 싶은 일이나 원하는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재운도 좋으니 기대하지 않은 수입을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97년생 - 일이나 사람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늘어나는 때입니다. 휴식이나 여행 등으로 마음을 달래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3. 호랑이띠

모든 것이 순조로우니 몸과 마음이 편안한 시기입니다. 다만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제때 처리하세요.

62년생 - 마음에 안 드는 일이 있더라도 참고 견뎌야 하는 때입니다. 눈앞의 문제만 바라보지 말고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세요.

74년생 - 손윗사람이나 주변 어른들의 덕을 보게 되는 시기입니다. 대인관계에 힘쓰고, 직장상사의 눈 밖에 나는 일은 피하세요.

86년생 - 누운 풀처럼 자신을 낮추고 드러내지 마세요. 모난 행동은 피하고, 겸손하고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98년생 - 주변 형제나 가까운 친구와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가까운 사이일수록 예의를 갖추고, 말을 가리세요.

 

4. 토끼띠

마음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가까운 친구나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이 필요한 때입니다.

63년생 - 갑작스런 일이나 약속은 피하고 미리 세워놓은 계획에 따라 움직이세요. 스트레스 관리와 심적인 안정이 최우선.

75년생 - 일이나 사업에 있어서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그늘을 벗어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87년생 - 재운이 좋은 시기이나 그만큼 소비도 늘어나는 때입니다. 꼭 필요한 일이 아니라면 지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새로운 공부,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시기.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지난 일은 깔끔하게 정리할 것.

 

5. 용띠

시비나 갈등, 구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중요한 결정이나 새로운 변화도 피해야 하는 때입니다.

52년생 - 새로운 일의 시작보다는 마무리에 힘쓰세요. 모든 일에 있어서 끝맺음을 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64년생 - 답답한 일이나 고민이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금전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자금 관리에 신경 쓰세요.

76년생 -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주변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명예도 얻게 될 것입니다.

88년생 - 주변 사람으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불필요한 관계는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뱀띠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면 득보다 실이 많으니 주의하세요. 특히 눈치 없거나 예의 없는 사람들과는 어울리지 말 것.

53년생 - 아쉬움과 서운함이 남는 한 주입니다. 믿었던 사람에게 실망할 수 있으나, 너무 상처받지 마세요.

65년생 - 다른 사람과 재물로 인한 시비가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돈 거래나 계약을 할 때는 꼼꼼하게 잘 살피세요.

77년생 - 주변 사람들의 질투와 동경을 한 몸에 받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9년생 - 금전적 이득을 얻거나 예상하지 못한 수입이 들어오는 때입니다. 미혼이신 분들은 새로운 인연을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7. 말띠

인맥을 넓히고 대인 관계 개선에 좋은 시기입니다. 자신보다는 주위 사람들을 먼저 챙기고 잘 대접하세요.

54년생 - 사람들과의 모임이나 약속에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몸에 무리가 가기 쉬우니 무리한 일은 피하세요.

66년생 - 모든 것을 주변 흐름에 맡기고 편안하게 보내세요. 자신이 일만 만들지 않는다면 모든 것이 순조로운 한 주입니다.

78년생 - 횡재를 하거나 불로소득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부담없는 금액으로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90년생 - 이성이나 낯선 사람의 유혹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먹는 것으로 탈이 날 수도 있으니 과음이나 과식에 유의할 것.

 

8. 양띠

주변 상황에 끌려 다니지 말고, 자신이 주도하여 움직이세요. 직장인이라면 자리를 옮기게 되는 시기입니다.

55년생 - 얻고자 해도 얻을 수 없으니 애가 타는 시기입니다. 노력해도 없을 수 없으니 때를 기다리면서 참고 인내하세요.

67년생 - 다른 사람으로부터 오해를 받거나 배신을 당하기 쉬운 때입니다. 시비나 오해가 발생한다면 적극적으로 풀어가세요.

79년생 - 일이나 사업의 흐름은 좋으나 사생활에 주의하세요. 특히 재물이나 이성으로 인한 구설에 유의할 것.

91년생 - 이 보 전진을 위해 일보 후퇴해야 하는 때입니다. 안 되는 일이라면 미련을 버리고 깨끗하게 포기하세요.

 

9. 원숭이띠

새로운 출발,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번잡한 자리를 피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56년생 -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에 솔직해야 하는 때. 기분 나쁘거나 화나는 일이 있다면 겉으로 표현하세요.

68년생 - 위에서 끌어주고, 아래에서 도와주니 만사형통한 시기입니다. 다만 조급하게 결과를 얻으려고 하지 말 것.

80년생 - 주변 사람들과 동업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시기. 맨 먼저 자신의 능력이나 재물 상황을 잘 따져보세요.

92년생 - 지나치게 유흥에 빠지거나 과도한 소비는 피하세요. 지금 당장의 즐거움을 위해 자신의 미래를 희생하지 말 것.

 

10. 닭띠

문서와 관련하여 이득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시험을 보거나 계약 등을 맺기에 좋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57년생 - 사회적으로 명성을 얻거나 좋은 지위에 오르게 되는 때. 다만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69년생 - 분주한 가운데 즐거움이 있는 한 주입니다. 바라던 것을 얻거나 기다리던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81년생 - 마음이 편안하고 주변 상황이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승진을 하거나 마음에 드는 일을 맡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93년생 -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거나 부화뇌동하지 마세요. 올바르지 않는 일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1. 개띠

명예와 지위가 상승하고, 취업운도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금전적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58년생 - 자신감과 굳은 의지가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의 일이나 책임을 대신 떠안지 마세요.

70년생 - 피곤이나 스트레스가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금전적으로는 좋은 한 주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82년생 - 큰 소원은 어렵지만, 작은 소원은 이룰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이성 문제는 억지로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94년생 -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유혹은 단호히 거절하세요.

 

12. 돼지띠

예상하지 못한 변수나 돌발상황이 발생하는 때입니다. 여행이나 이동을 할 때는 안전 사고에 유의하세요.

59년생 - 오랜 친구나 지인들과의 약속이 있다면 꼭 나가보세요. 사람들과의 만남이 행운을 가져다 주는 때입니다.

71년생 - 남 좋은 일만 하게 되기 쉬운 시기.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실속부터 챙기세요.

83년생 - 물에 물 탄 듯 술에 술 탄 듯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더라도 과민하게 반응하지 말 것.

95년생 - 사람을 만날 때는 가려서 만나세요. 낯선 사람이나 갑자기 나타나는 사람을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