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크리스마스와 신정이 금요일인 덕분에 올 연말에는 금-토-일로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일주일 사이에 두 번이나 있다. 많은 이들이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가거나 휴식을 취하는 등 자신만의 특별한 계획을 세우기 바쁜 와중에, 성형 수술이나 시술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게 보인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성형 중에는 짧게는 2일, 길게는 1주일이면 완벽하게 회복되는 시술이 많기 때문에 3일 간의 연휴는 절호의 찬스인 셈. 실제로 주요 도시의 유명 성형외과 몇 군데는 이 시기에 환자가 몰릴 것을 예상해 전날 야간진료나 휴일진료를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연이은 황금 연휴에 많은 이들이 성형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단순히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가 아니다. 때마침 연말을 맞이해 한 살을 더 먹는다는 압박감에 동안 외모를 갖추기 위한 시술을 급하게 찾는 환자의 수가 늘어난 것이다.

특히 필러나 보톡스 등 비교적 간단한 성형시술의 경우에는 벌써부터 예약 일정이 꽉 차거나 대기 환자까지 발생할 정도로 때아닌 성수기를 맞이했다. 필러와 보톡스는 보통 10분~20분 내의 짧은 시술 시간 동안 이루어지며 회복기간 또한 2일~1주일 이내로, 거의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어 해당 시기에 적절한 성형으로 꼽힌다. 또한 붓기나 흉터 없이 시술 직후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수 있다는 점도 황금연휴에 성수기를 맞이한 이유 중 하나다.

어려보이고 입체적인 외모를 위해서는 이처럼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이 지난 몇 년 동안 대표적으로 주목을 받아왔지만 최근에는 스타일에이지 필러를 이용한 풀페이스 필러시술도 그 대열에 합류했다. 스타일에이지 필러는 일반 필러 시술보다 체내 유지기간이 두 배 이상 길며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은 굉장히 짧아 편리한 시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짧은 시간 동안 여러 부위의 성형을 원하는 환자의 경우 광대, 무턱, 코, 이마 등 다양한 부위의 풀페이스 시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을만큼 안전하고 부담감이 없는 시술이다. 무엇보다 절개 없이 진행되는 시술인만큼 시술 후 흉터나 붓기도 전혀 남지 않아 바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 때문에 얼마 남지 않은 황금연휴에 스타일에이지 필러로 풀페이스 동안성형 시술을 받고자 문의하는 환자도 작년에 비해 급격히 증가했다.

청담동 오앤의원 오승민 원장은 “기존 필러 시술의 단점을 개선하고 장점만을 가져와 탄생한 필러시술이 스타일에이지 풀페이스 필러라고 할 수 있다“며 “여러 부위의 성형을 고민했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미뤄왔던 많은 환자들이 이번 연휴를 이용해 해당 시술을 받고자 문의를 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오 원장은 “스타일에이지 필러시술은 비교적 간단하고 쉬운 성형 방법이지만 여러 부위에 풀페이스로 시술을 할 경우에는 시기 및 세부 계획을 전문 의료진과 상의해야 안전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