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은 지난 16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서울 중구 새문안로)에서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장과의 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용환 회장은 이날 대화의 시간을 통해 급변하는 보험업계에서 NH농협생명의 당면 현안 및 발전방향을 직원들과 나누며 어떻게 준비해 나아가야할 것인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화의 시간에서는 ▲개선해야할 농협문화 ▲해외진출을 위한 법인별 지역 전문가 양성 ▲콜센터 근무직원 등 감정노동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방안 ▲복합점포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 등 주요 현안을 포함한 주제를 다뤘다.

김용환 회장은 “형식과 관행에 얽매이지 않는 유연한 자세로 영업일선의 업무를 빠르게 지원하는 등 효율적인 조직문화를 위한 체질개선이 필요하다.”며, “수도권 점포를 늘려 복합점포 등을 통한 연계영업을 확대하고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조직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날 대화의 시간을 가지는 동안 회장님의 소탈하고 격식 없는 태도에 놀랐다”며, “평소 농협금융의 해외진출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직접 회장님에게 여쭤보고 경영방향에 대해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김용환 회장은 지난 4월 취임한 이후 총 10개 주요 시·도 영업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듣는 현장경영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