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올레드 TV가 내년 2월 전 세계 2억 명에 달하는 美 ‘슈퍼볼(Super Bowl)’ 시청자를 찾아갈 전망이다. 슈퍼볼은 북미 미식축구 리그인 NFL(National Football League)의 결승전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다.

특히 내년에 열리는 슈퍼볼 경기는 50회를 맞는 만큼 전 세계 미식축구 팬들의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뜨겁다는 후문이다. 흥미로운 점은 LG전자 또한 내년이 국내 최초로 TV사업을 시작한지 50주년이 된다는 점이다. ‘50’이라는 숫자에 숨은 각자의 공통점 찾기다.

▲ 출처=LG전자

슈퍼볼 광고는 영향력이 막강하다. 올해 열린 ‘제49회 슈퍼볼’은 미국에서만 1억2천만 명이 시청하며 미국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자가 본 TV 프로그램으로 역사에 기록됐다. 슈퍼볼 광고가 경기 중간에 인기가수가 공연하는 ‘하프타임 쇼’보다 시청률이 높다는 점도 재미있다.

슈퍼볼을 통해 방영될 올레드 TV 광고는 세계적인 영화감독 리들리 스콧과 제이크 스콧 부자(父子)가 함께 제작한다. 리들리 스콧은 “올레드는 감독의 제작 의도를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TV”라고 극찬한 바 있다. 美 유력매체 포브스는 리들리 스콧이 1984년 제작한 매킨토시 광고를 ‘슈퍼볼 광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제이크 스콧은 슈퍼볼 광고를 여섯 차례나 제작한 바 있는 베테랑 감독이다. 美 최대 일간지 USA 투데이는 올해 선보인 슈퍼볼 광고 가운데 제이크 스콧의 작품을 ‘최고의 슈퍼볼 광고’로 선정하기도 했다.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담당 이정석 상무는 “세계 영화계의 거장(巨匠)들도 인정한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