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도심 숙박업계에 성수기가 찾아온다. 해당 시즌에는 평소 보다 2배 이상 숙박료가 오르지만 추가 금액을 지불하고 방을 구하려 해도 구할 수 없는 실정이다.

실제 야놀자와 오픈서베이가 2030세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크리스마스 데이트 유형'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6.7%가 크리스마스에 연인과 둘만의 공간에서 즐기는 오붓한 데이트를 1순위로 꼽았다.

호텔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은 워낙 잘 나가는 성수기다. 안전하게 예매하기 위해선 한달에서 2주 전에는 예약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에 잘곳을 고민을 하는 2030세대들을 위해 공짜 숙박 이벤트를 펼치는 프로모션과 특급호텔 패키지를 가격대별로 정리했다.

 

◆ 알뜰한 숙박 예약 어플 ‘객실 공짜 이벤트’ 활용

▲ 출처=야놀자

▲야놀자 크리스마스 ‘결제금액 100%’ 되돌려 준다

야놀자(www.yanolja.com)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12월 24일에 ‘마이룸’ 객실을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결제 금액 전액을 포인트로 되돌려 주는 ‘크리스마스이브 객실 공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1일부터 23일 사이에 마이룸을 예약한 야놀자 바로예약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4일 마이룸을 재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지불 요금 전액을 포인트로 되돌려 준다. 지급된 포인트는 야놀자 바로예약을 통해 숙박 및 데이유즈(Dayuse, 대실) 서비스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마이룸(MY ROOM)’은 야놀자가 최근 선보인 신개념 프리미엄 객실 서비스다. 객실 인테리어는 물론 청소 상태, 비품까지 야놀자가 직접 관리한다. 호텔 수준의 프리미엄 비품은 물론 특별한 선물로 구성된 ‘마이키트(MY KIT)’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야놀자는 크리스마스이브 객실 공짜 이벤트 외에도 24일부터 마이룸을 이용하는 고객 전원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이 담긴 ‘마이 크리스마스 키트(MY X-MAS KIT)’를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키트에는 카카오택시 블랙 1만 원 할인권, 레진코믹스 유료코인, 요기요 3천 원 할인권, 고급 마스크팩과 같은 화장품 샘플 등이 포함돼 있으며 21종의 선물 중 랜덤으로 제공된다.

▲ 호텔조인 ‘화이트 크리스마스’ 100% 페이백

호텔 조인은 25일 기상청 발표 기준 각 이용 호텔 지역의 적설량이 3㎝ 이상이면 14일까지 예약한 고객 중 24일까지 체크인한 고객에게 실제 결제 금액을 100% 페이백 해준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 호텔은 호텔 더 디자이너스 강남, 더 리버사이드, 파로스호텔, 인천 영종 스카이리조트, 베스트웨스턴 포항, 신라스테이 울산, 여수 히든베이호텔, 여수 베니키아호텔, 해남땅끝리조트, 건오씨클라우드 10개 호텔이다. 크리스마스 페이백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me2.do/FeH5gbxL)에서 확인 가능하다.

 

◆ 특급 호텔가 가격별로 보는 ‘크리스마스 패키지’

▲ 출처=신라호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휘바 요울루아’ 18만9000원부터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크리스마스 패키지 ‘휘바 요울루아(Hyvaa Joulua) by Walkerhill’을 12월 31일까지 제공한다. 핀란드 공식 산타 재단과의 독점 라이선스 계약으로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핀란드 공인 ’리얼 산타클로스’가 18일부터 20일까지 워커힐에 찾아온다. 객실 패키지 이용객 중, 사전 예약자 대상으로 핀란드 산타가 깜짝 방문해 고객이 미리 준비한 선물을 직접 객실로 가져다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호텔 본관 로비에는 핀란드 로바니에미(Rovaniemi) 산타클로스 마을의 산타 집을 완벽하게 구현한 ’산타의 캐빈(Santa’s Cabin)’이 설치돼 산타 클로스와 함께 기념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이번 산타 클로스 패키지는 객실 타입에 따라 총 4가지가 있다. 객실1박과 조식이 포함되며 친환경 브랜드 키피스데이의 북유럽 침엽수림향 입욕제와 호텔 베이커리에서 직접 만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제공한다. 숲 속의 별장이라 불리는 ’더글러스룸’을 이용할 경우 가격은 18만9000원부터, 본관 ’딜럭스룸’은 26만원부터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페스티브 온 아이스’ 49만원부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크리스마스와 새해 전야를 위한 ‘페스티브 온 아이스(Festive on Ice) 패키지’를 12월 24일과 31일에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남산 전망의 그랜드 객실에서의 1박과 크리스마스 이브 디너 또는 카운트다운 파티 2인 입장, 실내 수영장 및 24시간 체육관, 무료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혜택으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이브 디너는 12월 24일 호텔 연회장에 마련된 페스티브 라운지에 뷔페 형식으로 차려진 저녁 식사, 아이스 스케이팅과 아이스 스케이팅 쇼, 행운권 추첨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 새해 전야를 위한 카운트 다운 라운지 파티는 DJ와 하우스 밴드의 라이브 음악, 화려한 한강 조망을 배경으로 샴페인, 와인 등 다양한 주류와 카나페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자정에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가 연출된다. 자녀와 동행한 고객의 경우 호텔에 마련된 가족 전용 시네마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2인 기준 49만원부터이다.

▲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 ‘골든 홀리데이즈’ 30만원부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12월 24, 25, 26, 31일 총 4일간 ‘골든 홀리데이즈(Golden Holidays)’ 패키지를 선보인다. 모든 패키지에는 남미,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4개 대륙의 와인과 핑거푸드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월드 와이너리(World Winery) 입장권이 포함된다(입장은 중학생부터).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월드 와이너리 대신 산타가 풍성한 선물과 함께 객실로 깜짝 방문하는 헬로 산타(Hello Santa) 서비스를 선택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패키지 선택에 따라 스탠디큐브릭 입장권 2매, 2016 탁상용 달력, 달팡 화장품 선물, 달팡 커플 스파 이용권 등이 포함된다. 골든 홀리데이즈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패키지 기간 및 타입에 따라 가격은 30만원부터(세금 봉사료 별도)이다.

▲리츠칼튼 서울 ‘크리스마스 패키지 4종’ 35만원부터

리츠칼튼 서울은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패키지 4종을 선보인다. 먼저 ‘리츠 키즈 마스(Ritz Kidz-Mas) 패키지’는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 안성맞춤인 패키지이다. 코너 디럭스 룸에서의 숙박과 크리스마스 쿠키 및 핫 초콜릿 혹은 우유 두 잔을 제공한다.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 세트와 리츠 라이언 인형을 선물해 가족과 함께 트리를 만들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위트 셀러브레이션(Sweet Celebration) 패키지’는 이브에만 이용 가능하며 수페리어 디럭스 룸 1박과 함께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프랑스 샴페인 모엣 샹동(Moet&Chandon)과 오르되브르(Hors d’oeuvre)를 제공해 파티를 즐길 수 있다. ‘골든 모먼트(Golden Moment)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과 클럽 라운지 2인, 페보니아 스파 포핸즈 마사지 2인 이용권 및 로랑 페리에 퀴베 로제(Laurent Perrier, Cuvee Rose)와 캐비어를 제공한다. ‘트윙클 모먼트(Twinkle Moment) 패키지’는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의 숙박을 비롯하여 클럽 라운지 2인, 페보니아 포핸즈 마사지 2인 이용권 이외에 ‘007 샴페인’으로 유명한 볼랭저(Bollinger)가 생산하는 최고의 샴페인 ‘볼랭저 비에유 빈뉴 프랑세즈(Bollinger Vieilles Vignes Francaises)’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패키지 4종은 35만원부터 시작하며, 모든 패키지 가격은 세금, 봉사료 별도이다.

▲ 출처=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크리마스 인 러브 패키지’ 22만원부터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연인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인 러브 패키지’를 19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곰 인형, 그리고 객실 내 마련된 호주산 스파클링 와인 ‘샹동’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플레이트를 제공한다. 또 호텔 내 피트니스와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을 포함하고 있으며 가격은 22만원부터(10% 세금 별도) 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크리스마스 패키지 3종’ 29만5000원부터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친구, 연인, 가족 고객의 취향에 맞춰 세 가지 타입의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선보인다.크리스마스 나잇 아웃 패키지는 객실에서 치즈 플래터와 와인을 마시며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로맨틱 이브 나잇 패키지는 로비 라운지 델마르의 크리스마스 파티, 스테이크 코스 메뉴와 함께 와인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 카페 아미가 가족 3인 조식, 크리스마스 미니 케이크, 키즈 팰리스 크리스마스 파티 20% 할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홀리데이 패키지가 있다. 모든 패키지에는 피코블랑코의 파티소품이 들어있는 깜짝 선물 등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29만5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다.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마스 콘서트 패키지’ 55만원부터

롯데호텔서울은 신나는 공연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패키지’를 18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디럭스 클럽 객실 1박과 클럽라운지 혜택 2인, 씨엘블루 크리스마스 리스, 알리 크리스마스 디너 콘서트 R석 티켓 2매가 포함된다. 25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리는 ‘알리 크리스마스 디너 콘서트’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을 지닌 알리의 공연을 관람하며 크리스마스 만찬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55만원으로 세금과 봉사료 별도이다.

▲그랜드 앰버서더 호텔 ‘크라마스 이브 디너 패키지’ 42만9000원부터

그랜드 앰배서더 크리스마스 이브 디너 패키지를 12월 24일에 선보인다. 안락한 객실에서의 1박과 파노라믹뷰로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19층 연회장에서의 크리스마스 만찬으로 구성된다. 만찬은 적포도주 카비넷 소스를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와 전복구이를 메인으로 푸아그라, 크림소스의 바닷가재, 스페셜 크리스마스 디저트 등 6코스로 준비되며, 와인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42만9000원부터 (부가세 10%가 별도, 봉사료 없음)이다. 또 호텔 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무료 이용 혜택이 주어지며, 객실 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두 개가 무료로 제공 된다.

▲JW메리어트 동대문 ‘러브챗 패키지’ 43만5000원부터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러브챗(LoveChat)’ 패키지를 12월 24일부터 26일, 12월 31일부터 2016년도 1월 2일까지 특별 한정 기간으로 선보인다. 동대문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규제큐티브 디럭스 룸 1박과 이규제큐티브 전용 라운지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조식, 해피아워, 다과 등의 VIP 서비스를 즐기며 특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살롱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더 라운지’에서 밀푀유, 베린느 등의 다양한 홈메이드 딸기 디저트와 TWG 프리미엄 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살롱 드 딸기(Salon de Ddalki)’디저트 뷔페는(2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공된다. 또 이탈리아 정통 클래식 뷰티 브랜드 ‘아카카파(ACCA KAPPA)’ 화이트 모스 배스 젤과 바디로션(10만원 상당)을 선물로 제공하며, 환경 인증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 출처= 임피리얼 서울 호텔

▲서울신라호텔 ‘메리 윈터패키지’ 39만원부터

서울신라호텔은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가족 전용 패키지 ‘메리 윈터 패키지’를 내놨다. ‘미피(Miffy)’ 캐릭터로 꾸며진 ‘미피 키즈 라운지’ 입장 혜택이 포함돼 있다. 24~25일에는 다양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셀러브레이션’ 파티 입장 혜택과 미피 키즈 라운지에 산타가 찾아와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가 추가된다. 대연회장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셀러브레이션 파티는 겨울을 대표하는 따뜻하고 향긋한 와인 ‘글뤼바인’을 비롯해, 포도 품종별 대표 와인 10종 및 와인과 페어링되는 다양한 파티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행사다.

메리 윈터 패키지는 22일부터 31일까지 제공되며 비즈니스 디럭스룸 1박, 미피 키즈 라운지 입장, 어번 아일랜드 릴렉세이션 존(야외 자쿠지, 핀란드 사우나) 입장, 발렛파킹 1회 무료 혜택 등으로 구성돼 있다.

▲ 더케이호텔서울 ‘스위트 메모리즈 패키지’ 26만원부터

서초구 양재동의 더케이호텔서울은 12월 31일까지 스위트 메모리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연말을 맞아 프로포즈와 파티 등 사랑하는 사람과의 로맨틱한 시간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한정 판매 상품이다. 매일 단 5명의 고객에게만 판매되며, 더케이호텔서울의 웨딩 플라워팀이 직접 꽃으로 장식한 아름다운 객실에서의 1박을 포함해 조식 뷔페 2인 이용권과 꽃다발 등이 제공된다. 또한, 추가 비용을 지불할 경우 객실 풍선 장식 20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우첼로의 디너 코스 2인 이용권, 프리미엄 뷔페 더파크 석식 뷔페 2인 이용권, 와인 한 병 및 햄·치즈 크래커, 하트 모양의 초콜릿 케이크 등 낭만과 행복을 더해주는 추가 사항을 선택할 수 있다. 스위트 메모리즈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객실 내 인터넷 무료 사용을 포함해 각종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더케이호텔서울의 레스토랑과 베이커리는 각각 10%와 20%, 헬스·사우나와 골프연습장의 일일 입장료는 각각 50%와 30%씩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