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병헌, www.KBinsure.co.kr)은 14일 서울 역삼동 소재 KB손해보험 본사 K-Space에서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실시하며 생명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만 되면 급감하는 헌혈 활동에 더불어 지난 메르스 사태까지 겹치며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수혈자들을 돕고 보험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본사 근무자 중 사전 신청을 받은 희망직원 80여명이 참여했으며, 미처 신청 못한 직원들도 방문했다.

이번 캠페인을 포함해 전국 각지의 직원들로부터 모아진 헌혈증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되어 필요한 곳에 쓰여질 예정이다.

현혈 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아무래도 직장인이 되면서 헌혈이라는 것에 참여할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동참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회사의 슬로건처럼 누군가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평생 희망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12월 한 달 동안 KB스타드림봉사단 전국 201개 봉사팀이 참여하는 나눔 캠페인 ‘희망봉사한마당’을 진행 중이다. 지난 2005년도에 처음 시작된 ‘희망봉사한마당’은 매년 가정의 달인 5월과 연말인 12월을 맞아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이 집중적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봉사 캠페인이다. 이 날 실시된 헌혈봉사활동 외에도 김장 봉사, 교통사고 유자녀 장학금 전달, 척추층만증 재단 협약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