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지역 내에서도 노른자위로 꼽히는 중심상업지구 인근 아파트가 뜨고 있다. 중심상업지구는 상업, 문화, 교통의 요충지로 지역 대부분의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된 곳이다. 이러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대중교통도 편리해 중심상업지구 중심으로 집값도 높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중심상업지구는 지역 내 랜드마크 역할을 담당하는 대형 인구유입시설인 대형할인점, 멀티플렉스, 쇼핑몰, 병원 등 기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 중심상업지구 주변으로는 지하철, 도로 등 교통여건이 편리하기 때문에 중심상업지구 접근성에 따라 향후 집값 차이가 크게 벌어지는게 일반적이다.

부동산전문가들은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은 중심상업지구 인근 단지를 노리는 것이 향후 집값을 높이는 한 방법일 수 있다”며 “특히 중심상업지구의 편리한 생활여건에 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춘 단지라면 금상첨화”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중심상업지구 주변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안산중앙역 중신상업지구가 인접해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한 쇼핑시설은 물론이고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안산시청, 고려대학교의료원 등 엔터테인먼트․문화시설, 관공서와 의료시설까지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안산 파크 푸르지오’가 화제다.

‘안산 파크 푸르지오’는 견본주택 개관 당시 첫 주말 3일 동안 무려 2만 2,0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인기 몰이에 나서며 대우건설의 ‘안산불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청약 신청 결과도 39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443명이 청약에 나서 최고 26.33대 1, 평균 3.63로 전 가구 순위 내 청약마감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는 일부 부적격 세대 및 잔여세대 물량을 선착순 지정 계약 중이다.

성포주공3단지를 재건축하는 ‘안산 파크 푸르지오’는 안산시 상록구 화랑로 528길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8층~35층 8개동 규모로 전체 1,129가구 중 △전용 84㎡A타입 225세대 △전용 84㎡B타입 79세대 △전용 84㎡C타입 79세대 △전용 84㎡D타입 34세대 △전용 101㎡타입 3세대 등 총 420세대가 일반 분양물량이다. 일반분양 세대 대부분이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이뤄져 실수요층의 관심이 높다.

‘안산 파크 푸르지오’는 4호선 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영동고속도로 군자․안산 IC, 서해안고속도로 안산 JC, 평택시흥고속도로 월곶 JC 등이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 위치한 안산종합여객자동차 터미널을 이용한 시외 장거리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소사-원시선 복선전철, 안산-홍성 서해안 복선전철, 신안산선 등 광역 교통 개발 계획으로 서남부 지역의 광역교통 중심지로 안산시가 급부상하고 있다는 점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안산시에서 가장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중앙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이미 완성된 기반시설의 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경일초, 경수중, 성포고등학교 등의 학교가 다수 배치되어 있으며, 한양대 ERICA 캠퍼스, 서울예술대학교가 위치해 뛰어난 교육환경을 지니고 있으며, 성포동 주민센터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사업지 인근의 노적봉 폭포공원을 비롯해 안산중앙공원, 광덕공원, 성포공원, 성어공원, 안산천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도 있다.

‘안산 파크 푸르지오’는 혁신적인 설계와 다양한 상품 배치로 편리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우선 분양세대가 가장 많은 84㎡A타입과 84㎡B타입에서는 4Bay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펜트리장(발코니확장 시)과 같은 다양한 수납공간을 비롯해 원스톱세탁공간 같은 특화 설계도 적용되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키고 근린상가를 제외하고 지상주차를 없애 보행자 위주의 안전한 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전동 필로티 계획을 통해 사생활 침해 예방과 보행자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단지계획을 수립했다. 아파트 주동 외벽에는 특화 디자인을 적용해 5층 아래는 석재마감으로 처리하여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 이미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단지 내 장애인의 생활편의성을 확보하기 위해 장애물 없는 단지 설계를 통해 무장애건축물예비인증을 득하였고, 안전한 단지 환경을 설계에 반영해 범죄예방환경설계인증인 셉티드(CPTED) 예비인증을 득하였다.

더불어 방범과 보안을 강화해 한층 더 안전한 생활을 제공한다. ‘안산 파크 푸르지오’는 저층부 가스배관에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외부 침입을 방지하고, 화재에 대비해 전 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대에서 지하주차장에 있는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과 단지 출입구에 차량번호 인식을 통한 외부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이 설치되어 단지 내외부의 보안을 강화시켰다.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비상콜 시스템도 지하주차장에 설치된다.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와 각 동 현관,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내부에 더욱 선명한 고화질 200만 화소 CCTV 카메라가 설치되어 안전한 단지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안산 파크 푸르지오’는 3.3㎡당 1,200만원 대부터 합리적 분양가를 책정했으며, 중도금 이자후불제,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적용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견본주택은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번지(지하철 4호선 한대앞역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408-4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