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스럽다. 요즘 맨해튼 거리를 활보하는 뉴요커들의 패션을 두고 하는 소리다. 모두들 트렌디(Trendy)함을 추구하는 요즘,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야? 나하고는 관련 없는 이야기이니 한 귀로 듣고 흘려야겠다!라고 생각하는 찰나, ‘트렌디’에 벗어나고 있다고 보면 된다. 미국 서부영화를 찍는 촬영장이라도 된 듯한 맨해튼의 풍경, 혈액순환 안 된다는 스키니 팬츠는 찾아보기 힘들다. 혹은 겨울 필수 아이템인 코트마저도 너풀너풀 하다못해 ‘2인분’은 거뜬히 들어갈 빅사이즈로 변한 지 오래다. 가을이 지나면 인기가 좀 수그러지겠지 했더만 오히려 더 뜨겁다. 잘 입고 있던 팬츠나 코트를 내팽개치고 새로 구입할 정도로 핫(Hot)하다! 걸음걸이부터 남들과 달라진다는 ‘촌티(?)룩’. 하지만, 앞뒤로 펄럭이는 코트 자락은 어릴 적 꿈꾸던 슈퍼모델로 만들어준다. 그렇다, 어느 옷을 걸치느냐에 따라 못다 이룬 꿈을 흉내라도 낼 수 있게 해준다.

 

장소: 맨해튼(Manhattan)

시간: 11월 25~30일

 

▲ 사진=이미화 뉴욕 통신원

코트를 어디서 구매했냐고 물었더니, 한 사람의 장례식이 끝나면 망자의 유품을 파는 경매행사가 있는데, 그곳에서 구매했다고 한다. 문화는 다르지만 참신한 아이디어다.

 

▲ 사진=이미화 뉴욕 통신원

내년 1월 초,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남성복 박람회 ‘피티 워모(Pitti Uomo)’에 참가한다는 셰인(Shane)은 디자이너다. 구레나룻에 따뜻한 질감이 묻어나는 니트 상의가 잘 어울린다.

 

▲ 사진=이미화 뉴욕 통신원

왠지 시골틱(Tic)한 분위기이지만, 사실은 맨해튼의 한가운데다. 비즈니스학을 전공하고 있다는 시지(Sissi)는 패션에 더 관심이 많아 내년에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에 입학할 예정이란다.

 

▲ 사진=이미화 뉴욕 통신원

특색 없는 촌티(?) 룩에 포즈까지 그러하다. 직접 옷을 디자인하고 만들기까지 한다는 브랜든(Brandon)은 뉴욕 패션 트렌디의 절대 강자다!

 

▲ 사진=이미화 뉴욕 통신원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패션 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다는 매리안(Marianne). 한 번쯤 따라 해보고 싶을 정도로 정말 스타일리시했다.

 

▲ 사진=이미화 뉴욕 통신원

왕년에 모델 활동 좀 했다는 니콜라스(Nicholas). 올 겨울 패션을 추천해 달라는 질문에 역시나 “롱(Long) 하거나 오버사이즈(Over Size)면 충분하다”는 답이 돌아왔다.

 

▲ 사진=이미화 뉴욕 통신원

뉴욕에서 2년째 생활하고 있다는 프랑스 출신 스텔라(Stella)는 족히 십 년은 젊어 보인다는 브레이드(Braid) 헤어스타일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