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 방한복, 방한제품, 난방가전 등을 구입하느라 정신이 없다. 그러나 정작 자신들의 피부에 대해서는 월동준비가 미약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피부건조증을 가진 환자는 가을철부터 증가세를 보이다가 겨울에 급증하여 봄이 되면서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단순히 건조한 것이 아니라 가렵고, 갈라짐 현상이 일어나는 심한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피부의 기미잡티제거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각질은 우리 피부에 있어서 많은 문제점을 야기한다. 여드름을 유발할 수도 있고, 잡티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대표적인 예로 20대의 T존, 30대의 눈꼬리 주름, 팔자주름, 4~50대의 목 주름, 얼굴주름 등이 있겠는데,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질을 유발하게 되고, 보습력이 떨어지며,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얼굴 기미잡티 및 주근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동의보감”에 수록된 한방재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보염서’의 ‘장희빈미안법’
겨울철 피부 월동준비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소비자 호응이 높아지고 있어서 어떠한 제품인지 알아보았다. 총12가지의 한방재료가 기미주근깨제거와 각질제거, 얼굴하얘지는법까지 한번에 관리해주고 있어서 많은 여성들의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다. 집에서 기미없애는방법으로 유명해진 ‘장희빈미안법’은 보습효과가 탁월한 ‘수로부인미안법’, 여드름없애는법에 좋은 ‘장녹수미안법’, 모공관리에 좋은 ‘숙빈최씨미안법’ 등 모두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들의 피부상태에 맞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장점으로 꼽히는데, 값비싼 피부과레이저치료나 기미치료약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천연제품으로 기미없애는법으로는 아주 좋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기미에좋은음식을 챙겨먹으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나,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단 음식과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3, 생선, 비타민E같은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를 탄력 있게 바꿔준다. 또 하루에 1리터 이상의 물도 마셔주는 것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각질이 생겼다고 해서 과도하게 문지르지 말아야 한다.

올 겨울, 기미주근깨없애는방법 “장희빈미안법”으로 피부가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자료: 보염서 www.boyeomseo.com / 070-7558-7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