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쥐띠

횡재나 일확천금을 노리다가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매매나 계약을 할 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60년생 - 자신의 신상과 지위와 관련한 변화가 발생하는 때. 손윗사람과의 관계나 친목 도모에 신경 쓰세요.

72년생 -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입니다. 일이나 사업의 성과가 좋다 하더라도 재물관리에 신경 쓰세요.

84년생 - 직장상사나 손윗사람의 뜻을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어른들의 말을 따르면 자다가도 떡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96년생 - 직장이나 아르바이트 등 새로운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시기. 늦으면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서두르세요.

 

2. 소띠

그동안의 고민이 사라지고 묵은 병도 낫게 되는 시기입니다. 모든 일에서 회복과 개선의 흐름이 가득한 한 주.

61년생 - 잠시 숨을 고르고 쉬어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차나 신호위반 등 작은 것이라도 법이나 규칙을 어기지 말 것.

73년생 - 모진 사람 옆에 있으면 벼락도 같이 맞는 법. 행실이 바르지 않은 사람을 가까이 하면 곤란에 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85년생 - 주변에 자신의 경쟁자나 적이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크게 걱정하지 말고 자신이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하세요.

97년생 - 소비나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용돈 관리에 신경 쓰세요. 여윳돈이 있더라도 낭비하지 말고 수중에 간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호랑이띠

다른 사람의 호의를 함부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모든 일에는 그에 대한 대가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62년생 - 믿을 수 없는 사람과는 큰일을 벌이지 마세요. 여행을 떠나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74년생 -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때입니다. 다만 가족이나 친인척과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86년생 - 수중의 재물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때입니다.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함부로 구매하지 마세요.

98년생 - 금전운과 대인운이 좋으니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한 주. 좋은 스승이나 길잡이를 만날 수도 있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4. 토끼띠

중요한 일을 맡게 되거나 자신의 책임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심신이 피로하고 스트레스가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1년생 -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잘 챙기세요. 운의 흐름이 불리한 때이니 변화는 피해야 할 때.

63년생 - 다른 사람의 오해를 받거나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속으로 삼켜야 할 때입니다.

75년생 - 꼼꼼하고 철저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세요.

87년생 - 사사로운 정에 휘말리면 곤란한 처지에 놓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해줄 수 없는 일이라면 거절하세요.

99년생 - 다른 사람의 유혹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귀에 솔깃한 말이나 제안을 받더라도 경거망동하지 마세요.

 

5. 용띠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은 삼가고 평소대로 생활하세요. 조용하게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52년생 - 자신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이라면 벌이지 마세요. 다른 사람에게 재물을 빌려야 하는 일은 포기하는 것이 상책.

64년생 - 크게 재물을 얻거나 크게 잃을 수도 있는 시기입니다. 투자나 재테크를 할 때는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76년생 - 노력한 만큼 재물이 들어오고 인정을 받게 되는 시기입니다. 미혼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88년생 - 금전적 소비가 늘어나기 쉬운 때이니 주의하세요. 지갑을 열 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6. 뱀띠

철저한 자기 관리와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집착을 하거나 미련을 갖지 말고 마음을 비우세요.

53년생 - 자신이 책임져야 하는 일들은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의 채무에 대한 보증은 절대 피하세요.

65년생 - 현재 자신의 위치보다 더 좋은 자리로 옮길 수 있는 때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움직이세요.

77년생 - 새로운 일이나 도전을 시작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더 늦기 전에 시작해 보세요.

89년생 - 뜻밖의 귀인이나 좋은 동료를 만날 수 있는 때입니다. 대인관계에 신경 쓰고 주변 사람들에게 덕을 베푸세요.

 

7. 말띠

빠른 판단과 신속한 움직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게으름을 피우지 마세요.

54년생 - 호사다마의 시기이니 좋은 일이 있더라도 겉으로 드러내지 말 것. 행운이 찾아오더라도 속으로 즐기세요.

66년생 - 금전적으로 기분 좋은 일들이 이어지는 시기입니다. 다만 쉽게 들어온 돈은 쉽게 나갈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78년생 - 기다리던 때가 찾아왔으니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자신의 힘으로 어려운 일은 손윗사람의 도움을 구할 것.

90년생 - 주위가 산만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마음을 잘 다스리고 쓸데없는 잡념은 떨쳐내세요.

 

8. 양띠

너무 위만 바라보지 말고 아래도 살펴보세요. 욕심을 버리고 자신의 현실에 만족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55년생 - 걱정하던 일들이 현실로 다가오는 때입니다. 조금 미심쩍은 일이 있다면 다시 한 번 살펴보세요.

67년생 - 다른 사람에게 모함이나 시기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트집을 잡힐 만한 언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주관을 갖는 것도 좋지만 너무 자신의 주장을 고집하지 마세요. 특히 손윗사람과의 갈등은 피해야 합니다.

91년생 -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지 말 것. 자칫 불똥이 자신에게 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9. 원숭이띠

마음이 복잡하고 스트레스가 쌓이기 쉬운 시기입니다. 복잡한 일이 있더라도 하나씩 순서대로 처리하세요.

56년생 - 기분 상하는 일이 있더라도 다른 사람과 다투지 마세요. 특히 배우자나 가족과의 갈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68년생 - 재운이 상승하니 금전적 소득을 얻을 수 있는 때입니다. 다만 함부로 자신의 지위나 권력을 남용하지 마세요.

80년생 - 자신의 부족한 점을 채우거나 실력을 키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거나 질투하지 말 것.

92년생 - 남들에게 잔소리를 듣더라도 감정적인 대응은 금물. 여행이나 이사 등 생활에 변화를 가져보세요.

 

10. 닭띠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성과를 얻게 되는 시기. 특히 시험이나 취업 등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건강에는 주의할 것.

57년생 - 춥다고 움츠려 있지 말고 적당한 운동을 찾아보세요. 건강 및 체력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69년생 - 주변의 변화로 인해 자신의 지위가 흔들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새로운 소식이나 소문에 귀를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 진행하던 일이 있다면 끝까지 밀고 나가세요. 다만 다른 사람과의 돈 거래는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자신이 나서지 않아도 되는 일이라면 남들 앞에서 나서지 마세요. 피로가 쌓이기 쉬운 때이니 적절히 휴식을 취할 것.

 

11. 개띠

의외의 행운이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고민하던 일이나 어려운 일들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58년생 - 오랜 시간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거나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때. 다만 급히 서두르면 목이 멜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70년생 - 사회적 명성을 얻거나 지위가 상승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해외로 나가거나 외국과 일을 하기에도 좋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82년생 -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나 논쟁이 생기더라도 두려워하지 마세요.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최후의 승자가 될 것입니다.

94년생 -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명예와 재물을 가져다주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모임이나 약속을 하기에도 좋은 때.

 

12. 돼지띠

무엇보다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세요. 물건을 사고팔기에도 좋은 시기가 될 것입니다.

59년생 - 여행이나 이동에는 불리한 시기이니 움직임을 삼가세요. 재물을 얻으려 해도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71년생 - 다 된 밥에 재를 뿌릴 수 있으니 경거망동은 삼가세요. 모든 일에 여유를 가지고, 실수를 경계해야 하는 때입니다.

83년생 - 미혼이라면 좋은 인연이나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는 때입니다. 다만 일에서는 예상치 못한 걸림돌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95년생 - 주변에 자신을 알아주는 사람이 없으니 힘들고 우울해지는 시기입니다. 마음을 잘 다스리고, 기분 전환에 힘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