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기, 출혈 등의 문제로 한 달 가까이 회복 기간을 염두하고 성형수술을 진행했던 과거와는 달리, 각종 제품과 의료기술의 발달로 그 기간이 점차 짧아지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과거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아지고, 붓기나 멍 등이 심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성형 수술의 경우 절개가 필요하고, 그로 인해 생기는 흉터에는 어느 정도 아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보통 그 기간이 1주일에서 1개월 정도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성형한 티를 내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는 그 시간조차 굉장히 길게 느껴질 것이다. 특히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의 경우, 그 규모가 큰 만큼 회복기간도 길고, 붓기, 흉터 등의 흔적이 심한 편이다.

뿐만 아니라 시간적, 금전적 비용이 높고, 그 간의 부작용 사례로 보았을 때 위험성도 높은 수술이라는 이유로 그 명성이 살짝 주춤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등 얼굴형 교정 수술의 장점이었던 V라인 턱선, 호감형 인상 만들기 등의 효과는 살리고, 위험성, 고비용, 긴 회복 기간 등 기존 수술의 단점을 개선하는 대체 시술을 찾고 있다. 그 과정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시술이 바로 얼굴 실리프팅 종류 중 하나인 ‘울트라브이리프팅’ 시술이다.

울트라브이리프팅 시술은 간단하게 주사만으로 성형 가능한 실리프팅 시술 중 하나로, 부작용의 위험성도 적고 무엇보다 흉터, 붓기 등이 거의 없는 편이다. 따라서 주말이나, 1일 휴가, 혹은 퇴근 시간, 점심시간을 이용해 많은 이들이 시술을 받고 일상생활로 즉각 복귀하는 경우가 많다.

울트라브이리프팅은 식약처의 승인 절차를 통과한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이용할 시술로, 탄력있는 피부 개선 효과, 얼굴이 작아보이는 V라인 얼굴형 효과까지 보인다. 처진 피부 진피층에 녹는 실을 삽입해 자극시킴으로써, 콜라겐을 생성시키는 울트라브이리프팅 시술은 다양한 시술 사례로 간편성과 안전성을 입증하고 있다.

울트라브이리프팅 시술을 받은 A씨(31세)는 “퇴근 후 시술을 받은 후, 다음 날 출근하는 것에 아무 지장이 없을 정도로 간단했고, 흉터, 붓기 등이 거의 없어 동료들에게 시술 사실을 들키지 않았다”며 “성형 수술과는 달리 꾸준히, 지속적으로 효과를 보여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주변에서 점점 예뻐진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말했다.

실제로 울트라브이리프팅 시술에 사용되는 녹는 실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사라지지만, 녹아 없어진 이후에도 꾸준히 콜라겐을 생성시켜 1년이상 지속적인 효과를 보인다. 또한 시술 시간 역시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이며, 부분 마취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붓기, 흉터 또한 적은 편이어서 시간적 제약이 많은 직장인, 대학생 등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울트라브이리프팅 시술은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성이 높은 편이지만,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 회복기간의 정도가 다를 수 있고, 부작용이 초래될 확률도 있다.

따라서 시술 시에는 되도록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안전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트렌드의원 김선중 원장은 “수술 없이 완벽한 동안외모, 갸름한 V라인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울트라브이리프팅에 대해 문의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며 “안전하고 효과가 좋은 시술이지만, 성형부위, 환자의 상태 등에 따라 그 적합성이 다를 수 있으니, 무조건적인 시술 감행보다는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