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자 메스티지 아파트 선호…꾸준한 수요 상승곡선으로 아파트 가치도 올라
아파트 분양 시장에 실수요자가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주택시장에도 ‘메스티지(Masstige)’ 열풍이 불고 있다.

‘메스티지(Masstige)’는 고급상품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춘 뜻으로 부동산 시장에서도 아파트에 메스티지가 적용되고 있다. 뛰어난 상품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메스티지’ 단지의 가치는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실제 ‘메스티지’ 아파트의 인기는 시간이 지나도 여전하다. 강서일대 최고급 주상복합인 ‘목동트라팰리스(2009년 입주)’는 전체 264세대, 총 2개동으로 전용면적 112~238㎡ 으로 구성된다. 내부는 최고급마감재로 도배됐을 뿐 아니라 펜트하우스도 갖추고 있어, 이 일대의 지역가치를 업그레이드 시킨 단지다. 이에 입주 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시세를 유지하며 메스티지 아파트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메스티지 아파트의 경우 실속 있는 명품설계에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추고 있어, 향후에도 가격 상승여력이 크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된다” 며 “고급아파트 시장에도 실속파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메스티지 브랜드의 수요는 꾸준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이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일대(서교동)에 고급주상복합 ‘합정역 메세나폴리스’를 분양 중이다. ‘합정역 메세나폴리스’는 품격 높은 주거 가치를 지녔음에도 가격경쟁력이 높아 대표적인 메스티지 상품으로 불린다.

합정역 메세나폴리스는 계약금 5,000만원 정액제로 실 입주금은 3억부터 가능하다. 이자 지원과 함께 잔금 유예도 가능하며, 입주 후 3년간 추가 비용부담 및 이자부담 없이 살 수 있다. 또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2년간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해 명품단지에 살기를 원하는 실속파 수요자들에게 안성맞춤인 단지다.

합정 메세나폴리스는 지하 7층 ~ 최고 39층, 3개 동, 총 617세대의 전용면적 122~148㎡ (구49~59평형)로 구성됐다. 지하철 2,6호선 합정역과 바로 연결되는 탁월한 교통여건과 뛰어난 내부설계, 철저한 보안, 다양한 입주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급 주상복합으로 유명하다.

합정역 메세나폴리스는 마포 한강변과 가깝고, 단지와 이어진 합정역은 2,6호선이 함께 지나는 더블 역세권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30분 내외로 시청, 종로, 강남 출퇴근이 가능하다. 지하철 한 정거장만 가면 2호선과 경의중앙선,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홍대입구역이 나온다. 당산역(2호선, 9호선)도 한정거장 거리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공항도로, 내부순환로 등도 이용이 수월하다.

조망권 및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한강과 인접한 위치로 한강조망이 가능해 조망권 프리미엄이 크다. 근처에 위치한 한강 선유도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의 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대지면적의 약 26%를 녹지공간으로 만들어 도심 속 자연 공간을 실현시켰다. 휴식이 가능한 중앙광장과 분수광장, 어린이 공원, 문화예술공간인 야외무대도 설치했다.

주변에 성산초, 성산중, 경성고, 광성고 등의 학군을 갖추고 있고, 홍익대,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등 명문대학교들이 근처에 있다. 또, 미국 뉴욕의 명문사립학교 분교인 ‘서울 드와이트 외국인 학교’가 인근동네에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입주민들에게 청소·빨래 등 집안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하우스키핑 서비스는 물론단지 내 택배보관소에서 택배를 보관하고 있다가 집까지 안전하게 배달하는 택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외 골프, 요가 등 각종 스포츠 강습 등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합정 메세나폴리스만의 특화된 커뮤니티시설도 눈에 띈다. 3층에 위치한 자이안 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요가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입주민들의 손님이 왔을 때 머무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있다. 파티룸, 패밀리룸, 스파룸, 비즈니스 등 4가지 콘셉트로 구성돼 입주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내부는 최고급 아파트답게 대리석, 원목마루 등 대부분이 고급 수입자재로 설계됐다. 빌트인 가전인 냉장고,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쿡탑 등도 독일 명품 브랜드로 제공된다.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입주민들 대부분이 자산가, 사회 저명 인사, 연예인, 기업체 임원 등의 비율이 높아 사생활 보호를 위한 최고의 보안시스템을 제공한다. 전문 경호원을 배치해 외부인의 무단 출입을 철저하게 통제한다. 또, 전 세대 동체감지기가 설치됐고, 지하 주차장 비상콜시스템이 마련됐다. 주차장과 상가 건물 등에는 입주민 전용 출입구가 따로 배치돼 있으며, 건물 밖에는 입주민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됐다.

메세나폴리스는 최고급 아파트답게 내부시스템도 최첨단이다. 편리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되고, 자이만의 특화된 ‘자이 키오스크’가 3층 자이안센터 내 설치되어 집 밖에서도 홈 네 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자이 마스터키를 통해 기본적인 출입이 가능하고, 위급 상황 시 경비요원도 호출 할 수 있다. 그 외 각 층마다 쓰레기 자동수거시스템이 있다. 중앙정수시스템, 신발장 신발살균기, 욕실 바닥난방 등이 제공되어 편리하고 청결한 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GS건설의 메세나폴리스는 2014년 한국건축문화대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메세나폴리스의 분양 관련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예약제로 진행한다.

분양문의 : 1599-3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