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 히포크라테스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눈이 펑펑 내리는 계절이 왔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더욱 철저해야 하는데요. 운동도 좋지만 몸에 좋은 음식 역시 잘 챙겨먹어야 됩니다. 그러나 겨울이 되면 아무래도 움직임이 덜해서 그런지 다른 계절에 비해 살이 잘 찐다고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면서 맛도 좋은 라즈베리가 들어간 요거트나 따뜻한 티(Tea)로 건강하고 날씬한 겨울을 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WHAT

라즈베리는 장미과의 나무딸기류인데요. 덩굴성으로 가지에 가시가 있으며 잎은 어긋나 있습니다. 북반구에 400종 이상이 분포하며 중국, 미국, 프랑스 등 각국에 분포합니다. 향기가 좋기 때문에 원예 과수로도 인기가 있지만, 쉽게 손상되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잼 등의 가공품으로 주로 이용됩니다.

WHY

향기를 맡으면 지방이 분해되고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블랙 라즈베리의 경우 식도암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다네요. 라즈베리는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다른 과일에 비해 단위 면적당 씨가 많아 심장 등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합니다.

TIP

라즈베리는 우유와 궁합이 좋습니다. 우유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들어 있어 영양의 균형을 맞출 수 있고, 라즈베리의 유기산과 비타민 C가 우유의 칼슘과 흡수를 도와줍니다.

 

                                   <라즈베리가 함유된 제품>

1.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원더 베리’

라즈베리와 스트로베리가 어우러져 상큼 달콤한 맛을 내는 제품입니다. 액티비아 본연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가 들어 있어 장운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별 ★★★★★) “아침에 라즈베리가 들어간 요거트를 먹으니 속도 편하고 상큼한 맛이 요거트와 어울려 여성들이 좋아할 만 하네요.”

2. 크리스피 크림 도넛 ‘핫프롯티 베리&베리’

라즈베리와 블루베리가 잘 우러난 ‘베리&베리’는 향긋한 향과 상큼한 맛이 조화로운 차 음료입니다.

(별 ★★★) “활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 건강을 생각한다면 비타민이 듬뿍 들어간 티가 좋겠죠. 그러나 생과일의 진함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 건 아쉽습니다.”

3. 할리스커피 ‘베리 고 라운드’

다크 코코아로 만든 케이크 시트 사이에 라즈베리크림이 들어가 있고, 케이크 상단에 올라간 펄스핑크와 산타클로스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입니다.

(별 ★★★★) “달콤한 초콜릿과 상큼한 라즈베리 크림의 조화가 어울리는 케이크에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의 궁합이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