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


빠르게 시작된 여름. 은행부터 카드사까지 금융사들은 벌써부터 여름을 겨냥한 다양한 환전 및 경품 이벤트 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행사 기간 중 70% 환전 우대는 기본, 송금 수수료 100%를 지원하고 현금 100만원을 경품으로 주기도 한다. 추첨을 통한 경품 행사 상품은 내 것이 아닐 확률이 많지만, 특별한 노력 없이 이용만 하면 되는 행사니 ‘밥 위의 떡’이 될 수도 있겠다. 은행 카드사의 여름 이벤트와 환전 상품을 총정리 해본다. <편집자 주>

우리은행은 롯데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이마트에서 우리카드로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하고 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가전 등 특가상품을 최고 10% 할인해 준다. 에어컨 등 냉방제품과 가전제품 구입 고객에게 하이마트와 삼성전자 매장에서 최고 15만원을 캐시백 해주고, 해외여행 고객을 위해 신라면세점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 할인을, 롯데면세점·신라면세점에서는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6월 말까지.

외환은행은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500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인터넷뱅킹을 통해 평소 관심 있는 금융상품 분야를 선택해서 응모하고 예금, 사이버환전, 공과금 등 캠페인 대상 상품을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은 현금 100만원(2명), 현금 50만원(6명), 배스킨라빈스 1만원 교환권(600명) 등이다. 7월 31일까지.

신한카드는 숙박, 요식, 주유 3대 업종에서 3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3만원을 캐시백해 준다. 신한후불하이패스카드로 톨게이트 통행료를 결제하면 최대 1만원까지 이용금액의 50%를 캐시백해 준다. 단, 반드시 홈페이지 이벤트란을 통해 사전에 참여 등록을 한 후 이용해야 한다. 행사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카드 있으면 캐리비안베이 5만 →1만원


외환카드는 외환카드 고객이 캐리비안베이 입장 시 본인 1만원(정상가 5만원)으로 입장이 가능하고, 동반자의 경우 3인까지 20% 할인해 준다. 외환카드 회원은 전월 사용 실적에 관계없이 캐리비안베이 입장 시 기간 중 1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6월 말까지.

KB국민카드는 홈페이지(www. kbcard.com)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30만원 이상 지출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비발디파크 오션월드(200명), 리솜스파캐슬 덕산(100명), 중흥 골드스파(100명), 경주 아쿠아월드(100명) 무료이용권을 1인당 2매씩 총 500명에게 증정한다. 7월 10일까지.

현대카드는 국제선 항공권 할인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카드 프리비아 홈페이지(privia.hyundaicard.com)를 통해 7월1일부터 8월31일 사이에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을 예약한 후 24시간 내 결제하면 최대 12%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 방법은 현대카드 프리비아 홈페이지 이벤트 창에서 해당 이벤트 쿠폰번호를 확인한 후 온라인 결제 요청 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하나SK카드는 하나투어, 롯데관광, SK투어비스, 투어익스프레스 등 제휴여행사를 이용하는 이용객에게 4가지 특별한 혜택을 준다. 7월 말까지 해당 여행사에서 2~5개월 무이자 할부를 해주고 8월 말까지 국내 공항 리무진, 철도 이용 시 5000원 캐시백(해외 사용금액 20만원 이상), 해외교통 이용금액을 1만원까지 10% 캐시백(해외 사용금액 50만원 이상) 해준다.

롯데카드는 6월 말까지 대한항공을 이용할 때 롯데카드로 결제 후 홈페이지(www.lottecard.co.kr)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스카이패스 롯데카드로 150만원 이상 결제하고 캐시백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에게는 영화 예매권을 2매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 무이자 할부 및 6개월 슬림할부 서비스 혜택도 준다.

은행마다 환전 우대 이벤트도 다양하다. 신한은행은 환전·송금 고객에게 거래금액에 따라 최고 70%의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미화 100달러 이상 환전하고, 해외에서 10만원 이상 물품 구매시 신한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해외여행 캐시백 적립은 ‘덤’

또한, 이용 조건에 따라 신용카드 해외이용액의 1~3%의 캐시백을 제공하며, 미화 500달러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면세점, 레스토랑 등 각종 할인권 및 쿠폰을 제공한다. 9월 15일까지.

우리은행은 해외여행과 배낭여행·유학 및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우리은행 전 영업점에서 미화 3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 환전금액에 따라 최고 70%까지 환율을 우대한다. 인터넷 환전고객에 대해서도 최저 50%에서 최고 70%의 환율 우대율을 적용한다.

행사 기간 중 500달러 이상 환전, 해외송금, 외화예금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12명에게 기프트카드와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연다. 우리카드 신규 고객 및 여권제시 고객에게도 주요 통화 50% 환율 우대를 적용한다. 9월16일까지.

외환은행은 인터넷 환전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70%까지 우대 및 무료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이버환전 우대행사’를 진행한다. 영업점 창구를 이용해 환전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과 특별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대상은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과 크로스마일카드 발급 고객이다.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면세점 할인쿠폰, 인천공항 레스토랑 할인쿠폰 등 특별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8월 말까지.

하나은행은 하나은행 지점을 통해 환전·송금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60%까지 환율 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지정한 고객은 추가로 우대받아 최대 70%까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닥터클럽대출 신규 고객, MMDA형 정기예금 1000만원 이상 신규 고객, 적립식 수신 상품에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신규등록 고객 및 2인 이상 동시 환전·송금하는 고객은 최대 80%까지 환율을 우대 해준다. 8월 말까지.

대구은행은 신규 해외 유학생 지정 송금고객과 신규 외국인 급여송금 지정고객에 대해 송금수수료를 100% 우대한다.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대구은행 DGB VIP 라운지 이용권, 해외여행자 보험(최고 1억원) 무료 가입 등의 부가 서비스가 제공된다.

환전 및 송금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TIP달러북’을 행운상(150명)으로 제공한다. 또한 ㈜하나투어 여행사와 공동으로 미화 1000달러 이상 환전 및 송금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태국 방콕·파타야 3박5일 패키지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9월4일까지.

이학명 기자 mrm97@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