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가 올해의 최고 브랜드에 수여되는 ‘201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CJ CGV는 지난 11월 24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브랜드경영에 나선 점을 인정 받아 최고 권위의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CGV라는 브랜드 안에 복합문화공간 ‘컬처플렉스’의 가치를 담아 전달한 점이 크게 어필했다.

1998년 CGV강변에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를 선보였던 CJ CGV는 2011년 컬처플렉스 1호점 CGV청담씨네시티를 론칭하며 다양한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만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기 시작했다. 이후 CGV여의도, 영등포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결합된 극장들을 차례로 오픈하며 ‘컬처플렉스’의 가치를 더욱 강력히 부각했다. 그 결과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리딩 사업자로서 위상을 더욱 굳혔다.

특히 올해는 문화 트렌드를 반영된 다양한 시도가 이어졌다. 국내 최초 영화전문도서관 ‘CGV명동역 씨네 라이브러리’, 세계 최초 리클라이닝 침대 극장 ‘템퍼시네마’, ‘대학로 문화극장’, ‘북수원 CGV 씨네키즈위드 디보’ 등 관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춘 신개념 CGV 극장들이 속속 등장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문화마케팅 활동도 강화돼 CGV팝콘트럭, 버스킹, 만우절 이벤트 등 이색 프로모션과 시니어관객을 겨냥한 노블레스 시사회 등이 연중 전개됐다.

CJ CGV가 ‘컬처플렉스’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었던 데는 기술적 진화와 고객서비스 향상에 집중한 점도 큰 역할을 했다. 오감체험특별관 4DX, 다면상영관 스크린X, 반구(半球) 형태의 상영관 스피어X 등 혁신적인 상영관 기술을 개발해 관객들이 더욱 즐겁고 다양한 영화 관람의 경험을 맛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극장운영 전문가 양성센터 CGV UNIVERSITY, 더욱 손쉽게 이용 가능한 CGV 모바일 앱 4.0 구축, 쉐이크팝콘을 비롯한 매점 신메뉴 론칭 등을 통해 극장에서의 색다른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또한 CJ CGV는 장기적인 영화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독립예술전용관 CGV아트하우스를 전국 21개 극장으로 확대했고, 청소년영화창작교육프로그램인 토토의 작업실을 통해서는 미래 영화 꿈나무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CJ CGV 정종민 마케팅실 실장은 “CJ CGV가 추구하는 컬처플렉스의 가치는 영화관에서 한층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데 있다”며 “CJ CGV의 브랜드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폭 넓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브랜드 마케팅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