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지갑 BC Pay 탑재(BC카드 제공)

■ 핫&뉴 BC카드, 스마트지갑에 BC페이 탑재

BC카드는 애플리케이션 클립(CLiP)에 비씨페이(BC Pay)를 탑재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8월 출시된 클립은 신용카드와 멤버십카드, 각종 쿠폰 서비스 등의 정보·혜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지갑 서비스다. 여기에 비씨페이가 탑재돼 한 화면에서 모든 카드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도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방문하는 가맹점 현장에서 최적의 카드 혜택을 안내 받고 지갑이 없이도 간편하게 결제까지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최정훈 BC카드 컨버전스사업본부장은 "향후 클립을 통해 결제는 물론 고객이 원하는 카드를 모바일 전용카드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지수연동예금(ELD) 15-2호'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은 30일부터 오는 12월11일까지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연동예금(ELD) 15-2호'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가지로 출시한다.상승낙아웃형은 최초지수(2015년 12월 11일 종가) 대비 만기지수(2016년 12월 12일 종가)가 15% 상승했을 경우 연 7.5%의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지수상승폭이 최초지수 대비 15%를 초과하면 수익률이 연 1.4%로 조기 확정된다.

■ 보험다모아, 오늘(30일) 시범 운영 시작 ‘관심집중‘

보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30일부터 시범 운영된다.보험다모아(http://e-insmarket.or.kr/)’에서는 자동차보험,실손의료보험, 보장성보험 등 6개 분야 2백여 개 상품을 비교하고 그 자리에서 가입까지 할 수 있다. 현재 손해보험사 13개, 생명보험사 23개 등 모두 36개 보험사가 참여하고 있다.보험다모아’에서 비교할 수 있는 보험은 단독 실손과 자동차 여행자 연금 보장성 저축성 보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