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를 선택했다면 조금이라도 빨리 공부를 시작하는 편이 좋다. 입시 전문가들은 통계적으로 재수 기초 선행반을 거친 학생이 그렇지 않은 재수생보다 재수성공률이 높다고 한다. 특히 기초가 부족한 중·하위권 재수생들의 경우, 정규반 시작 전까지 부족한 기초와 학습 태도 및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선행반을 거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언이다. 실제 재수학원의 메카로 자리잡은 교대역 근처 재수학원가에는 이미 재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중·하위권 재수생들의 경우, 일단 학습 태도와 방법을 터득하고 나면, 절대적인 공부의 양을 필요로 한다. 특히 이들은 수능 과목에서 부족한 부분을 터득했다고 간과하여, 아는 것 같지만 실제 문제 풀이에서는 틀리는 악순환을 반복하기 쉬운데 그것을 바로 잡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공부의 양과 끊임없이 부족한 과목에 대한 보충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최근 강남 지역 재수학원 중 처음으로 재수 기초 선행반 등록 학생들에게 수준별 무료 특강을 실시하기로 한 강남정일학원이 많은 수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2015년 11월 23일(월) 1차 개강을 앞둔 강남정일학원 재수 기초 선행반에 등록한 학생들은 자신의 국어, 영어, 수학 등급에 따라 배정되어, 수준에 꼭 맞는 무료 특강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무료 특강 시 인원이 10명 남짓이라 강의를 듣고, 선생님을 독점하는 형태로 질문을 할 수 있어, 신청한 재수생들의 기대가 크다고 한다. 또한 단순한 문제 풀이 위주가 아닌, 국영수 개념 총정리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족한 상태에서 열성적으로 다시 시작해 보려는 중·하위권 재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고교 졸업 예정자 뿐만 아니라, 검정고시생, 공부하는 방법을 잃어버린 군 전역 학생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말한다.

 강남정일학원은 7년 간, 종강일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일 3회 실시하는 팝퀴즈, 1:1 첨삭을 해주는 논술 수업과 수시 모집 자기소개서, 소수정예를 기반으로 한 쉬운 질문 시스템, 풍부하게 보장된 자율 학습 시간, 지각, 태도 불성실 등을 허용하지 않는 엄격한 관리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학원이다. 대부분의 재수학원들이 종강일이 다가올수록 수많은 탈락자 또는 타 학원 이동생들이 생겨, 초반보다 인원이 줄어드는데 반해, 유일하게 인원이 늘어나는 학원이기도 하다.

 해당 재수 기초 선행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정일학원 홈페이지(www.gangnamjungil.co.kr/gn)또는, 문의전화(02-517-775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