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이 수능이 끝나고 그동안 미뤄왔던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지워나가고 있다. 그 중 남녀학생 공통의 주제는 바로 외모. 오랜 수험생활에 미뤄두었던 외모를 가꾸며 대학생활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

성형이나 다이어트 등 각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외모를 가꾸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관리다. 사춘기 호르몬과 수험 스트레스 등으로 수능을 막 끝낸 수험생들의 피부의 상태는 대부분 심각한 상태다. 특히 청춘의 꽃이라고 불리는 여드름은 자칫 잘못하면 평생의 흉터로 남을 수 있어 더욱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여드름치료피부과로 잘 알려진 닥터스피부과는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악성여드름 등 다양한 여드름질환으로 고민인 수험생들의 수험생할인혜택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하며 “고등학생 시절에 생긴 여드름을 그대로 내버려두거나 잘못된 치료를 하게 되면 여드름 자국, 여드름 흉터 등을 남기거나 성인 여드름으로 번지면서 치료가 더 까다롭고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민간요법이나 인터넷에 떠도는 검증되지 않는 방법을 따라 하는 것은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여드름 유형을 제대로 알고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여드름 시술 시 가장 염려되는 부분은 치료 후에 다시 왕성해질 여드름균의 증식이다. 여드름 치료를 한다며 박피 위주의 치료만 진행하는 것은 일회성에 불과하다. 치료가 끝나고 다시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겉에 올라온 여드름을 해결하는 압출과 박피, 모공 하나하나에 작용하는 피지샘, 여드름균의 활동을 억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닥터스피부과는 국내 최초로 PDT테라클리어를 도입해 여드름을 치료하고 있다. PDT테라클리어는 박피와 압출과 같은 일회성 치료에서 벗어나 모공 하나하나의 여드름 원인을 치료하는 근본 치료법이다.

기존에는 PDT용액을 얼굴에 도포 후 일반광(빛)을 얼굴에 쬐어주는 치료가 대부분이었다면, PDT테라클리어는 PDT용액 도포 후 여드름전용레이저를 활용하여 피부과전문의가 직접 여드름부위에 효과적인 치료를 진행한다. 이미 테라클리어 시술이 533,940샷 이상으로 시술 사례도 매우 풍부하다. 더욱 직접적인 여드름치료는 물론이고 여드름전용레이저를 활용하기 때문에 치료 후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제대로 된 치료는 겉이 아니라 원인을 없애는 속 치료다. 여드름 원인균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것이 청소년기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긴 여드름이 성인여드름으로 발전하는 악성여드름 발생의 순환을 끊을 수 있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여드름치료법이다.

PDT테라클리어를 국내최초로 도입한 닥터스피부과는 신도림피부과, 영등포피부과, 구로피부과, 여의도피부과, 광명피부과, 목동피부과, 서울대입구피부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