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재 사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직원들이 19일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알리안츠생명 제공)

알리안츠생명 (대표이사 이명재)은 지난 19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70여명이 서울 성북구 정릉 3동 일대를 찾아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날 4,000장의 연탄을 20가구에 전달했으며 이로써 올해 총 2만 장의 연탄을 연탄 나눔 봉사활동 단체인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에 기부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 직원은 “올해 경기 침체 등으로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대한 후원과 참여가 많이 줄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했다”며, “어르신들이 연신 고맙다고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아팠다. 우리의 마음이 전달 돼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리안츠생명은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내 주요 복지기관 3곳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내 기부 프로그램인 ‘메이크 어 도네이션(Make a Donation)’을 도입해 매월 임직원과 설계사로부터 자발적으로 모인 금액에 회사가 1대1 로 연결해 기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과 설계사가 자체적으로 팀을 꾸려 연중 봉사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지원하는 등 한층 강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