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강민경(가명, 30세)씨 최근 탄력을 잃은 피부와 주름진 얼굴 때문에 고민에 빠졌다. 옆 자리에 앉은 동료는 탱탱한 피부와 볼륨감 있는 얼굴을 갖고 있어, 상대적으로 본인의 외모가 늙어 보이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평소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다는 화장품과 항산화 푸드를 먹으며, 나름대로 동안 관리를 해왔던 강씨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동안을 연출하기 위해 사무실 근처 강남 성형외과 피부과를 찾아 필러 시술을 받았다.

강씨와 같이 직장인의 경우 성형 수술을 하기에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뿐더러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이 적지 않기 때문에, 성형수술보다는 간편하고 자연스럽게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 보톡스, 실 리프팅, 지방이식 등 다양한 쁘띠성형 중에서도 직장인 여성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시술은 바로 필러이다.

필러는 인공 보형물을 넣는 성형수술과는 달리 인체와 유사한 물질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해 이물감 없이 자연스럽게 얼굴에 볼륨감을 부여하는 시술이다.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 받을 수 있고 긴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중요한 모임이나 면접을 앞두고 있거나 짧은 시간 내에 자연스럽게 외모를 개선하고 싶을 때 추천할 만하다.

필러는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한데, 콧대나 이마, 볼, 턱 등에 주입해 모양을 보정하거나 미간주름, 팔자주름 등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서초 180도 성형외과 피부과 이한희 원장은 “필러는 종류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지는데 최근에는 안전성이 높은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 중에는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가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볼륨감이 자연스럽고 지속력이 길어 필러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이브아르에 사용되는 고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 등재 및 유럽 의약품품질위원회 (EDQM) 승인을 통해 안전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180도 성형외과 피부과 이한희 원장은 "필러는 간단한 시술 과정, 빠른 회복 속도와 더불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여성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며, “다만 필러는 적용 부위에 따른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고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180도성형외과 피부과 이한희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외과 전문의 과정을 이수하였다. 현재 대한미용외과학회,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대한비만외과학회 및 대한유방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네이버 지식인의 위촉 상담의로 환자들의 안전을 위한 세심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