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썩이는 파도, 작열하는 태양, 검게 그을린 피부, 사람들의 환호소리…. 한여름 바다의 풍경이 아닐까. 최근 국내 해수욕장들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축제준비로 바쁘다. 최근 뜨고 있는 해수욕장의 이모저모를 알아보자.

록 페스티벌을 즐기자,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화려한 록 페스티벌의 현장, 열창하는 가수들과 그에 못지않은 관객들의 함성, 부산 한여름 밤의 뜨거운 열정과 함성으로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의 열기는 뜨겁기만 하다.

지난해 다대포 해수욕장에서는 부활, 크라잉넛 등 유명 록 밴드들이 참여하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고 젊은이들은 온 몸으로 열광했다. 일부러 록 페스티벌을 보기 위해 휴가에 맞춰 온 사람들은 그 열기에 한껏 취하기도 했다.

최근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이 뜨고 있다. 지난해 이곳은 찾은 인파만 270만여명.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이상 급증했다.

몇 년 전만 해도 사하구 남서쪽 끝에 위치한 한적한 해수욕장이었던 다대포가 피서객으로 넘친 이유는 록 페스티벌이 열리기도 하지만 낙조 분수를 설치해 주변 일대를 거대한 바다공연장으로 바꿨기 때문.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의 록 페스티벌은 부산시의 대표적인 ‘부산바다축제’의 일환이다. 부산시는 해운대, 광안리 등 부산 대표적인 해수욕장에서 2011년 8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9일간 부산바다축제를 개최한다.

행사는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국제 매직 페스티벌, 국제 록 페스티벌이 있으며 그 외 비치콘서트 등 각종 콘서트와 체험행사, 윈드서핑대회 등 해양스포츠 행사 등을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다.

행사 : 제 12회 부산 록페스티벌 기간: 2011.8.5 (금)~7(일)
문의 : 051) 888-3395 www.seafestival.co.kr




올여름엔 머드에 빠져보자, 충남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하면 바닷물만 떠올리는 사람을 위해 세계의 젊은이들이 모이는 머드축제를 소개해 본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의 머드축제, 해수욕장의 머드광장은 이색체험을 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유럽 등지에서 온 젊은 외국인들로 넘쳐난다. 때문에 어머니들이 아이들 영어교육을 위해 머드축제에 온다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마저 있을 정도.

머드축제 시설도 다양하다. 화장품으로 만들기 위해 깨끗하게 정제한 머드를 바르는 ‘머드해변 셀프 마사지’를 시작으로 짜릿한 스릴감을 맛볼 수 있는 ‘머드 슈퍼슬라이드’ 미끄럼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머드키즈랜드’ 등이 있다.

특히 색색의 머드로 몸에 작품을 남길 수 있는 컬러머드존, 연인들이 2인 1조로 풍선을 터뜨리기 위해 포옹하는 머드러브러브 등은 빼놓지 말고 즐겨야 할 명물이다. 머드축제장에 어둠이 내리기 시작하는 밤 8시부터는 다양한 장르의 해변 콘서트가 시작된다.

화려하기로 유명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힙합-레이브 파티, 록 페스티벌, 세계 머드 피부미인대회 등이 매일 밤 펼쳐진다. 머드광장에 설치되는 ‘머드해변 셀프 마사지’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위한 전용공간인 ‘머드키즈랜드’는 무료, 즐길거리인 에어바운스 놀이시설은 유료로 운영된다. 에어바운스 존에 입장하려면 성인은 5000원, 학생은 4000원의 입장료가 있다.

기간 : 2011년 7월 16일(토)~7월 24일(일), 9일간
문의 : 보령머드축제사무국 041)930-3882

대명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바다가 무섭다면? 워터파크 오션월드

의외로 바다가 무서워 해수욕장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속이 보이지 않아 바다에선 수영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이유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워터파크 오션월드를 추천한다. 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대명콘도가 함께 있어 가족들과 1박2일로 이용하기 좋다.

지난 4월 30일 전면 개장한 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의 오션월드는 올해 대규모 신규시설 오픈과 편의시설을 확대한 점이 눈에 띈다. 오션월드는 지난 해까지 운영되던 물보라썰매장 자리에 메가슬라이드존을 새로 들여왔다.

특히 세계에서 첫 선을 보이는 6인승 대형 튜브슬라이드 ‘슈퍼S라이드’와 스피드를 극대화 한 ‘카이로 레이싱’은 올 여름 최대의 이슈로 떠오를 전망이다.

슈퍼S라이드는 6인승 대형 튜브슬라이드로 높이 16.8m 타워에서 146m의 코스를 래프팅 하듯 내려오게 된다. 카이로 레이싱은 스피드가 극대화된 슬라이드로 안정성과 스릴감을 고려한 국내 최대 8레인 슬라이드다. 동시에 8인이 매트를 탑승한 채 출발한다.

스릴감 있는 물놀이를 즐긴 후에는 2.4m의 파도가 밀려오는 익스트림존 서핑마운트를 즐기며 실내 파도를 즐겨보자.

문의 : www.vivaldipark.com 1588-4888

스마트 내비장착 초행길 헤메지말자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가장 중요한 것이 길을 안내해 주는 내비게이션이다. 업그레이드가 안돼 오래된 도로로 돌아가거나 잘못된 길로 가게 되면 그것만큼 난감한 것도 없다. 하지만 최근 내비게이션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길을 헤맬 걱정이 없다.

최근 출시된 ‘아이나비 스마트 K9’ 을 보면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시간 통신형 위치기반서비스 ‘Live 검색’은 내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와 함께 구글 등 주요 포탈의 웹검색 또는 지역검색 결과도 제공해 목적지 및 관심지점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차량 안에서 바로 확인하고,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팅크웨어>

최원영 uni3542@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