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특수상권에 주목해야 한다. 지상매장의 경우 100m에 하나 꼴로 경쟁점이 들어서기 때문에 초보창업자가 그곳에서 살아남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그와 반면에 유동인구가 정해져 있는 특수상권은 초보창업자들이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특수상권의 대표적인 브랜드는 바로 브레댄코다. ‘자연주의 베이커리’를 내세우는 브레댄코는 특히 지하철 안과 병원 내의 특수상권 매장이 특화돼 있다. 고정적인 고객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유동량이 높아 자연스러운 매장 홍보가 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목적성 있는 유동인구 특성상 작은 평수로도 충분한 경쟁력이 있고, 일반 상권에 비해 독립된 상권이므로 역사 밖에 있는 경쟁점포의 영향을 훨씬 덜 받는다. 

특히 2년 단위로 계약하는 일반매장과는 달리 지하철매장은 5년이라는 긴 계약기간을 유지할 수 있고, 권리금이 없다. 여기에 보증금은 일반상가보다 저렴해 1억 원대 중반의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브레댄코는 신라명과에서 분사한 브랜드로 자연주의 웰빙 베이커리를 추구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천연효모(된장발효종)와 우리 땅에서 나는 재료를 활용하여 우리나라 소비자의 입맛과 체질에 맞는 제품을 구현하고 있다.

창업비용은 10평 기준 약 9천만 원으로 타사 대비 투자비에 거품이 없다. 특히 65개 매장 중 20개를 지하철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브레댄코는 앞으로도 역사 매장에 지속적인 출점 전략을 두고 있다. 뿐 아니라 다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지하철 매장에 효율적으로 입점하는 방법과 매장 운영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오는 19일 브레댄코 본사에서 진행하는 사업설명회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사업설명회는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브레댄코 측은 “이번 사업설명회는 많은 예비창업자분들과 소통하고자 마련된 자리이

다. 브레댄코 창업의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브레댄코의 사업설명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다.

- 창업설명회 상세 내용 -
일시 : 2015년 11월 19일 목요일 14:00
장소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875-2 한승빌딩 브레댄코 본사 3층
      (지하철 7호선 내방역 7번 출구 30m)
참가신청 : 02-716-5600 (선착순 마감, 참가비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