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로켓닷컴 제공

국내 B2B 기업 산업다아라가 법률서비스 오픈 마켓인 로켓닷컴과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산업다아라는 이번 MOU를 통해 회원사들에게 특화된 법률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산업다아라는 그동안 구축하고 서비스 해 오던 산업플랫폼과 O2O기반 플랫폼 비즈니스인 로켓닷컴의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발하고 매출 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 사는 로켓이 지향하는 O2O 사업의 확대에 있어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이어가자는데 합의했다. MOU 내용에 따르면 산업다아라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기업회원사 및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로켓닷컴의 장점을 알리고 로켓닷컴측은 산업다아라의 수십만 회원들에게 산업분야 전문 변호사 선임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무료정보이용·요금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로켓의 문주용 대표는 “산업다아라가 30여년 이상의 신뢰를 바탕으로 쌓아온 인프라와 로켓의 법률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기계분야 중소제조업체들의 법률 니즈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로켓은 의뢰인과 변호사의 니즈가 맞지 않을 경우, 사건을 취소하고 새로운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는 환불시스템 등 철저히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산업다아라의 김영환 대표는 “산업인들에게 다아라 기계장터를 비롯, 온라인전시회, 산업일보, 산업부동산, 다아라매거진 등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산업 분야에 특화된 법률상담, 변호사 선임 서비스 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산업인들의 가려운 곳을 찾아 시원하게 긁어주는 산업계 해결사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