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가전제품들이 미국 유력 IT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ed.com)이 발표한 ‘최고 제품’에 대거 선정되어 눈길을 끈다. 리뷰드닷컴은 미국의 일간지인 USA투데이(USA Today)가 운영하는 리뷰 전문 매체다. 자신들이 테스트한 최고 제품을 11월 발표한다.

올해 리뷰드닷컴은 올레드 TV, 드럼세탁기, 가스 오븐레인지 등 LG전자 제품 7개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먼저 올레드 TV다. ‘올해 최고 TV’와 ‘최고 4K TV’로 선정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 제품은 울트라 올레드 TV로는 처음으로 평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부품과 회로의 부피를 줄여 아트 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HDR(high dynamic range) 기술로 화면의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 밝게 표현함으로써 한층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여준다는 점이 어필했다는 후문이다.

▲ 출처=LG전자

LG 드럼세탁기는 ‘올해 최고 세탁기(모델명: WM8000HVA)’와 ‘최고 가치의 드럼세탁기(모델명: WM3575CV)(Best Value Front-Load Washer)’로 선정됐다. 또 가스 오븐레인지(모델명: LRG4115ST)는 ‘최고 가스레인지’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프로베이크 컨벡션(ProBake Convection™) 기술로 고출력의 열을 오븐 내부에서 최적으로 순환시켜 음식을 고르게 조리해주고 요리시간을 줄여준다.

여기에 최고 스마트 TV 플랫폼(웹 OS 2.0)과 최고 마감재의가전 제품(블랙 스테인리스 스틸)(Best New Finish in Appliances)에 선정됐다.

LG전자 조주완 미국법인장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들로 미국 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