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아메리칸이글

미국 10대 캐주얼 의류브랜드 아메리칸 이글이 고급 남성복 브랜드 토드 스나이더를 1100만달러에 인수한다고 뉴욕타임즈(NYT)가 지난 2일 보도했다.

이번 토드 스나이더 인수에는 대학교 스포츠 의류브랜드 테일게이트도 포함됐다. 아메리칸  이글은 기존 어린 소비자층 뿐 아니라 성인 소비자층까지 시장을 넓히려 하고 있다.

아메리칸 이글은 대학 내에 테일게이트 매장 200여개정도를 오픈할 계획이다. 매장 한켠에서는 테일게이트의 복고풍 티와 아메리칸 이글의 청바지를 함께 팔 예정이다.

아메리칸 이글은 1977년에 레져 및 아웃도어 브랜드로 시작했다가 10대 의류 브랜드로 전환 해 지금은 아베크롬비·아메리칸 어페럴과 같은 10대 의류 브랜드와 라이벌 관계에 있다.

지난해의 경우 아메리칸 이글과 같은 10대 브랜드들은 거의 공짜에 가까운 수준으로 할인판매를 해야했다. H&M, 포에버21과 같은 패스트패션 브랜드에 밀려 고전했기 때문이다. 지난 가을 아메리칸 이글은 티 하나를 거의 10달러 수준으로 팔아야 했다. 게다가 올해 첫 3개월은 매출이 10% 감소하기까지 했다.

2014년 2월 아메리칸 이글에 합류한 전 아베크롬비 경영자 채드 케슬러는 이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 라인을 바꾸고 가격을 올리는 선택을 했다. 이익이 잘 나지 않는 매장들은 과감하게 닫았다. 여성용 티셔츠는 제품을 꼼꼼히 점검하고 "소프트 앤 섹시"라고 불리는 새로운 스판덱스 소재의 제품을 선보이며 가격을 20배로 올려 20$를 책정했다. 또한 고급 데님 라인 제품을 선보이며 49$로 가격을 올렸다.

한편 아메리칸 이글은 너무 광범위하고 과하게 진행하던 할인 행사도 축소했다. 가격 할인을 덜 하는 대신 매출을 올릴 방법으로 아메리칸 이글이 선택한 것이 바로 토드 스나이더의 인수라고 NYT는 설명했다.

토드 스나이더 창립자 스나이더는 아메리칸 이글에 합류해 함께 일하면서 "제품 테스팅"에 관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메리칸 이글은 뉴욕에서 첫 플래그십스토어를 선보이고 이를 시작으로 매장을 확장해 갈 계획이다.